◆뉴스요약

넷마블은 26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첫 번째 오리지널 직업 ‘싸울아비’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싸울아비’는 파티원의 원거리 피해량을 감소시켜주는 무공 ‘신풍’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싸울아비’ 출시 기념 이벤트를 통해 ‘전설 장신구 풀세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신규 던전 ‘분열의 미궁’을 비롯해 던전 마일리지, 신서버 등을 오픈했다"고 덧붙였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 첫 번째 오리지널 직업 ‘싸울아비’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오리지널 직업은 원작에는 존재하지 않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만 등장하는 직업이다. 이번에 선보인 첫 번째 오리지널 직업 ‘싸울아비’는 환도를 활용한 중거리 공격으로 적을 무력화 시킬 수 있으며, 파티원의 원거리 피해량을 감소시켜주는 무공 ‘신풍’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그는 "넷마블은 ‘싸울아비’ 정식 출시를 기념해 ‘싸울아비 스페셜 전설 박스 이벤트’, ‘무료 직업 변경권 이벤트’, ‘무영 장신구를 향한 빛나는 여정 이벤트, ‘싸울아비 28일 출석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에 따르면 먼저 9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싸울아비 스페셜 전설 박스 이벤트’에서는 소량의 은화로  ‘전설 무기 선택 상자’, ‘전설 수호신령 선택 상자’ 등 ‘싸울아비 스페셜 전설 박스’에 포함된 모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실시되는 ‘무료 직업 변경권 이벤트’는 은화를 통해 ‘직업 변경권’을 얻고 무료로 원하는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9월 말까지 진행되는 ‘무영 장신구를 향한 빛나는 여정 이벤트’는 ‘신령의 탑’ 참여시 전설 등급 아이템인 ‘무영 장신구’를 풀세트로 받을 수 있다.

또 10월 중순까지 진행되는 ‘싸울아비 28일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누구나 접속만 해도 ‘최상급 수호령 10+1 티켓’, ‘상급 무공패 10+1 티켓’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신규 던전 ‘분열의 미궁’ ▲신규 콘텐츠 ‘던전 마일리지’ ▲신규 서버 ‘일기당천’ 등 다양한 콘텐츠도 공개했다.

‘분열의 미궁’은 '작별, 그리고 새로운 시작' 퀘스트 완료시 입장할 수 있으며, 최종 보스를 처치하면 ‘고대 무기 도안', ‘천공호 전설 보패’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던전 마일리지'는 각각의 던전을 완료할 때마다 획득한 '던전 마일리지 주화'로 '전설 무공서 조각' 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신규 서버 ‘일기당천’에서는 가이드 보상으로  '영웅 등급 이벤트 홍문 장비', ‘영웅 무공패 석판’, ‘영웅 수호령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접속만 해도 성장 축복 버프가 적용돼 기존 서버들 보다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지난 2018년 12월 6일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