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농협경제지주, 대상(주)과 ‘맞손’…상생협력 MOU 체결
농협경제지주, 대상(주)과 ‘맞손’…상생협력 MOU 체결
  • 이이영 기자
  • 승인 2022.08.17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요약

농협경제지주는 17일 대상(주)과 ‘맞손을 잡고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농협경제지주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농산물 유통부문에서 농협의 강점과 식품사업부문에서의 대상㈜의 강점이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산 농산물의 공급체계 개선을 통해 양사의 사업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농산물 판로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협경제지주와 대상(주)이 16일 서울 종로구 대상 본사에서 국산농산물 수급안정과 협력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관계 강화를 약속했다.(오른쪽 네번째부터 농협경제지주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 박용주 대상(주) 식품사업총괄 사장)

 

농협 경제지주와 대상㈜은 16일 서울 종로구 소재 대상㈜ 본사에서 국산농산물 수급안정과 협력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 박용주 대상㈜ 식품사업총괄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양사는 향후 ▲국산농산물 구매·공급 확대, ▲계약재배를 활용한 국산농산물 안정적 공급체계 구축, ▲소매유통사업 협업 강화 등 사업 내실화를 위해 협력관계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농협은 대상㈜이 생산하는 종가집김치 원재료의 안정적 수급을 위해 공급품목을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농협하나로마트를 통한 대상㈜ 주요제품 판매확대, 상품공동개발 등의 협력방안을 적극 논의할 방침이다. 

특히 양사는 계약재배에 기초한 가공농업 육성을 적극 검토하고, 매취·저장사업 확대를 통한 농산물 유통체계 개선을 추진하는 등 농산물의 안정적 공급시스템 구축 또한 힘쓰기로 하였다.

농협경제지주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농산물 유통부문에서 농협의 강점과 식품사업부문에서의 대상㈜의 강점이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산 농산물의 공급체계 개선을 통해 양사의 사업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농산물 판로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