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농협, 서울광장서 쌀 소비 촉진 및 농축산물 홍보 캠페인 전개
농협, 서울광장서 쌀 소비 촉진 및 농축산물 홍보 캠페인 전개
  • 이이영 기자
  • 승인 2022.08.14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요약

농협이 광복절을 맞아 서울광장에서 우리 쌀 소비 촉진 및 농축산물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농협 관계자는 "전국 팔도 대표 쌀 품종을 하나로 모은 ‘팔도 소통米’와 팔도 제철 과일을 담은 ‘화합 과일’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배부하는 나눔 행사를 통해 국산 농산물의 가치를 알렸다"고 밝혔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이번 행사는 국민들께 우리 농업·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국산 농축산물 판로 확대에 기여하는 농협의 역할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소득향상과 권리 증진에 힘쓰며 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은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쌀을 비롯한 우리 농축산물 소비촉진을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은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 앞에서 두번째)을 비롯한 농협 임직원들이 시민들을 대상으로 팔도 소통미를 나누어주는 모습.

농협은 14일 서울광장에서 우리 쌀 소비 촉진 및 농축산물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농협 관계자는 "13~14일 양일간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제77주년 광복절 기념 '소통·화합 대한민국 시민대축제'에서 쌀을 비롯한 우리 농축산물의 소비촉진을 주제로 행복 나눔 한마당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행사에서 농협은 우리 농축산물 중심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김치종주국 위상제고를 위한 농협의 대표 김치 브랜드 '한국농협김치', 물가안정을 위한 농협의 상생사업인 '대한민국 살맛나게' 전시관을 운영하며 우수한 국산 농축산물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등 범농협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 팔도 대표 쌀 품종을 하나로 모은 ‘팔도 소통米’와 팔도 제철 과일을 담은 ‘화합 과일’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배부하는 나눔 행사를 통해 국산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외에도 "한국농협김치, 국산 쌀 식혜, 홍삼 음료 등 시식 행사와 팜스테이 체험 행사 등을 통해 우리 농축산물과 농업・농촌을 적극 홍보했다"고 말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이번 행사는 국민들께 우리 농업·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국산 농축산물 판로 확대에 기여하는 농협의 역할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소득향상과 권리 증진에 힘쓰며 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