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수축산물 추석 민생물가 안정 총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수축산물 추석 민생물가 안정 총력
  • 김희진 기자
  • 승인 2022.08.1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요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2일 농수축산물 추석 민생물가 안정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고물가와 집중호우로 물가 상황이 매우 엄중하다”며, “소비자 부담을 직접적으로 덜어주기 위한 ‘농축산물 할인쿠폰 사업’과 농산물 수급관리 등을 효과적으로 추진하여 물가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경동시장 물가 점검 현장 사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우측 1번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12일 서울시 동대문구 경동시장과 대형마트를 찾아 민생경제와 밀접한 주요 농수축산물의 수급 및 가격 동향을 점검하고 추석 전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김 사장은 이 자리에서 “고물가와 집중호우로 물가 상황이 매우 엄중하다”며, “소비자 부담을 직접적으로 덜어주기 위한 ‘농축산물 할인쿠폰 사업’과 농산물 수급관리 등을 효과적으로 추진하여 물가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대형마트 물가 점검 현장 사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 1번째)

한편, 정부는 추석 소비자 체감 물가를 낮추기 위해 온라인몰은 15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은 18일부터 시작해 다음달 12일까지 농축수산물 구매시 최대 30%까지 할인을 적용하여 1인당 할인 한도를 대형마트 등은 현재 1만원에서 2만원으로, 전통시장 및 직매장은 2만원에서 3만원으로 상향 지원하는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쿠폰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