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농협상호금융이 고객 중심으로 기업뱅킹을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증가하고 있는 소상공인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기업금융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도록 자금관리(CMS), 경영관리 등 기업디지털금융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상호금융은 기업디지털금융 플랫폼 서비스 개선해 소상공인이 편리하게 금융업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먼저 기업스마트뱅킹 전면개편을 통해 기업전자금융 신규가입 및 모바일OTP 발급 업무가 비대면으로 가능해져 고객 편의성이 크게 개선되었고, 최근 사업자용 금융인증서 도입으로 분실이나 도난 우려 없이 금융결제원 인증서버에 보관된 인증서를 이용 가능하게 해 보안성을 높였다.

또한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인 거래처송금, 급여지급 등을 메인화면에서 터치 한번으로 신속히 처리할 수 있는 ‘사장님원터치’ 와 상권분석 데이터를 소상공인 경영지원을 위한 특화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UI 사용성 개선 등 기업뱅킹 플랫폼 고도화를 완료할 예정이다.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증가하고 있는 소상공인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기업금융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도록 자금관리(CMS), 경영관리 등 기업디지털금융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