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넥슨은 28일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이 신규 모드 ‘좀비 점령전(beta)’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인간vs좀비 팀이 거점을 차지하기 위해 전투를 펼치는 팀 점령전으로, 팀원들간 협동과 전략적 플레이가 승부를 가르는 포인트가 될 전망된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6일 저녁 8시에는 라이브 방송으로 ‘카스온라인’ 크리에이터 ‘캡틴 김수호’와 ‘현욱공주’가 펼치는 팀 매치도 진행한다"고 말했다.

넥슨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모드 ‘좀비 점령전(beta)’를 28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좀비 점령전(beta)’는 ‘인간팀’ 대 ‘좀비팀’으로 나뉘어 ‘거점’을 차지하기 위해 전투를 펼치는 팀 점령전이다. 6명의 플레이어가 한 팀을 이뤄 팀원들간 협동, 각성 기술 활용 등의 전략적 플레이를 통해 거점을 차지하거나 점령을 방해하는 것이 승부 포인트다. 매 라운드 팀이 교대되며 총 4라운드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넥슨에 따르면 라운드별 제한시간 내 3개의 거점을 차지하거나 거점 점령 진행도가 높은 팀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각 거점은 선행 거점을 점령해야만 활성화되고 거점 점령 단계에 따라 무기 또는 좀비 클래스 선택권이 확장된다.

‘인간팀’은 1거점에서는 기본 지급 무기만 사용할 수 있으며, 2거점, 3거점이 활성화되면 기존 무기를 강화하거나 각 초월 등급, 에픽 등급 무기를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

‘좀비팀’은 1거점에서 일반 좀비만 사용할 수 있으며, 2거점에서는 라이트 좀비와 ‘스탬퍼’를, 3거점에서는 헤비좀비, 부두좀비와 ‘러스티 윙’을 사용할 수 있다.

넥슨은 ‘카스온라인’ ‘좀비 점령전(beta)’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11일까지 각종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한다.

‘TEAMWARK TOGETHER’ 이벤트에서는 ‘좀비 점령전(beta)’ 플레이 후 적립되는 ‘TEAMWARK’ 포인트 누적 개수에 따라 각종 해독기와 보상을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좀비 점령전(beta)’에서 가장 많은 플레이 시간을 기록한 ‘플레이타임 랭킹 탑10’과 가장 많은 승리를 기록한 ‘빅토리 랭킹 탑10’에게는 ‘넥슨캐시’ 10만 원을 제공하는 ‘좀비 점령전(beta) 랭킹 앤 어워즈’도 진행된다.

이 밖에 오는 8월 6일 저녁 8시에는 ‘카스온라인’ 크리에이터들이 짜릿한 승부를 펼치는 크리에이터 팀 매치도 진행한다. 이번 팀 매치에서는 지난해 12월 스페셜 매치에 참여했던 ‘캡틴김수호’와 ‘현욱공주’가 재격돌할 예정이며, 각 크리에이터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참여를 원하는 유저들은 해당 시간 서버에 접속해 팀플레이어로 참여할 수 있으며, 매 게임 참여 플레이어에게는 1만 넥슨 캐시, 베스트 플레이어에게는 5만 넥슨 캐시가 제공된다. 또, 이벤트 페이지에서 크리에이터 응원 댓글을 남긴 50명을 추첨해 각 ‘넥슨캐시’ 5천 원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