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제지주와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는 지난 26일 복숭아데이를 기념하여 과수통합채널 과일365에서 유튜브 생중계로 복숭아 쿠킹 라이브쇼를 개최하였다.

 

농협 경제지주와 (사)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회장 권태화)는 26일 복숭아데이를 기념하여 과수통합채널 과일365에서 유튜브 생중계로 '복숭아 쿠킹 라이브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伏(복)날 복숭아를 먹고 삼복더위를 슬기롭게 이겨내자” 라는 의미로 농업인과 주산지 농협으로 구성된 (사)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에서 2003년부터 중복을 복숭아데이로 지정하여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날 라이브 쿠킹쇼를 통해 복숭아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였고 참여 고객 대상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앞서 7월 18일부터 8월 2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한 복숭아 요리 레시피 경품 행사, 삼행시 댓글 이벤트 등 사전 프로모션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전 국민들이 맛있는 복숭아를 부담없이 맛볼 수 있도록 25일부터 복숭아 특별판매전을 병행해 추진하고 있다.

복숭아는 예로부터 무릉도원에서 불로장생의 신선이 먹는 선과(仙果)로 표현될 정도로 귀한 과일로 여겨져 왔다.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이 풍부하여 노화를 막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대장암 예방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폐 건강에도 좋다.

권태화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장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금년 복숭아데이 행사는 비대면으로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국산 복숭아의 맛과 효능이 널리 알려져 여름보약 우리 복숭아를 더 많이 드시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