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가수 이무진 측이 자작곡 '신호등'에 제기된 표절 의혹을 부인했다.

이무진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측은 20일 공식입장을 내고 "'신호등'은 아티스트 본인이 직접 겪은 감정을 토대로 만들어진 창작물이며 전체적인 곡의 구성과 멜로디, 코드 진행 등을 분석한 결과 유사 의혹이 제기된 곡과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아티스트의 많은 고민과 노력으로 탄생한 음악에 의혹이 제기돼 매우 유감스러운 마음"이라며 "이에 향후 확인되지 않은 루머의 확산과 근거 없는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무진의 권익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거쳐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무진이 지난해 5월 발표한 자작곡 '신호등'이 일본 가수 세카이노 오와리가 2015년 발매한 '드래곤 나이트(Dragon night)'와 유사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또 일본 밴드 데파페코가 2018년 '드래곤 나이트'를 어쿠스틱 버전으로 커버한 곡과도 흡사하다는 지적도 나왔으나 이무진 측이 이를 부인했다.

'신호등'은 이무진이 작사, 작곡하고 편곡에 참여한 곡으로 JTBC '싱어게인'에서 3위를 차지한 후 처음 발표한 자작곡이다. 이무진은 이 곡으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이하 빅플래닛메이드엔터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플래닛메이드엔터입니다.

소속 아티스트 이무진의 '신호등'과 관련한 공식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신호등'은 아티스트 본인이 직접 겪은 감정을 토대로 만들어진 창작물이며 전체적인 곡의 구성과 멜로디, 코드 진행 등을 분석한 결과 유사 의혹이 제기된 곡과는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아티스트의 많은 고민과 노력으로 탄생한 음악에 의혹이 제기돼 매우 유감스러운 마음입니다.

이에 향후 확인되지 않은 루머의 확산과 근거 없는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이무진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거쳐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입니다.

이무진의 음악과 활동에 보내주시는 관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기대해 주시는 만큼 더욱 좋은 음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