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에듀템 김진숙 공동대표, 신정훈 공동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팁스 운영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AI 기반 에듀테크 스타트업 ‘에듀템’에 프리A 투자하다

4차산업에 속한 ICT와 헬스케어 스타트업들에 대한 투자와 육성을 지원하고 있는 국내 유명 엑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또다시 스타트업 투자에 나섰다.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에듀테크 스타트업 ‘에듀템’(edutem, 공동대표 신정훈, 김진숙)에 프리 A 투자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에듀템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발음평가’ 엔진을 공급하고, 금성출판사, NE능률과 협력하여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기계평가가 접목된 ‘비대면 AI 영어말하기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AI바우처, 데이터바우처 인증 공급기업에 선정돼 다양한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외국어 교육을 위한 AI엔진 ELA(엘라) 솔루션과 DATA(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 아동 영어교재 절대강자 ‘이퓨처’와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AI 기술 기반의 노래방 더빙 방식의 영어 학습 플랫폼 ‘오잉’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잉’ 서비스는, 세계 24개국에 공급중인 ‘이퓨쳐’의 우수한 교재와 ‘에듀템’의 기술력이 하나로 융합된 신개념 영어학습 서비스로 세계 각국의 아이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는 “에듀템은 자체개발한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발음평가 솔루션, ITS추천시스템 등 최첨단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의 발음평가 방법으로 사용되는 음성인식(STT)기술만이 아닌 발성의 유창성까지 정교하게 분석하고 측정된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어 투자했다”고 밝혔다.

또한 박대표는 “국내 치열한 영어학습 시장에서 최신 트랜드에 맞는 학습방법을 제시하고, 양질의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서비스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에듀템 ‘스피킹탑’, 에듀템 ‘보라구’

에듀템은 ‘education’+’Item’의 합성어다.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발음 평가 솔루션'과 '라이팅첨삭 솔루션'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영어, 중국어 학습 등에 필요한 다양한 수행평가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신정훈 에듀템 공동대표는 “에튜템이 자체 운영중인 최첨단 기술 기반의 ‘보라구(BORAGU) 중국어·영어’는 재미있는 TV영상(뉴스, 드라마, 예능, 애니메이션)을 통해 현지 문화와 외국어를 동시에 습득할 수 있는 스마트러닝 학습 서비스다. 모바일뿐만 아니라 PC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외국어 학습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특히 AI 음성인식 발음평가, 통문장 읽기 훈련, 원어민 1:1 원격 수업, 동영상 해설강의 등 학습의 지속성과 재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한 게 핵심이다.

에듀템 신대표는 “보라구’(BORAGU) 외에도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비대면 영어교육솔루션 서비스 ‘스피킹탑’을 통해 국내 어학원으로 과제수행평가 솔루션과 LMS(관리자시스템)가 통합된 패키지로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신대표는 “스피킹탑은 온라인 과제수행-평가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개발됐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발음평가, 라이팅첨삭, 평가분석 등의 최신기술이 융합되어 있는 수행평가 중심 솔루션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메타버스, 반려동물, 디지털헬스케어, 커머스 등과 AI, SaaS,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등 ICT분야를 포함한 15개 유망 스타트업 집중 신속투자 계획인 ‘2022년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을 현재 운영 중이다.

뉴패러다임 박제현 대표는 “4차산업에 속한 ICT와 헬스케어 스타트업들에 대한 투자와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많은 스타트업들의 도전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