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 에프앤비(주)에서 운영하는 치킨전문점사업이다. 브랜드는 "교촌치킨". 이 업체는 '잊을 수 없는 맛'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가맹점 폐점율 0%대를 자랑한다. 또한 2002년 한국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 한국소비자포럼선정 2005 올해의 브랜드대상 등 많은 상을 수상한바 있는 업체다.

 

특유의 조리법과 독특한 양념을 통한 차별화된 맛이 타업체와 차별화된 점이자 성공포인트다. 여기에 탄탄한 프랜차이즈 시스템도 한몫했다. 교촌치킨 맛의 비밀은 미국 FDA 승인을 받은 교촌 특유의 마늘간장 소스에 있다. 바삭한 표면과 부드러운 속살 그리고 기름기를 쫙 뺀 담백함과 마늘간장소스의 짠맛이 조화돼 가장 미각을 자극하는 짠맛을 낸다. 또한 기존 치킨과는 다른 반죽과 순식물성기름에 두 번 튀기고 두 번 기름을 쫙빼는 교촌만의 비법으로 튀김을 해 닭 고유의 수분과 기름기가 제거돼 바삭하고 산뜻한 맛을 내며 식어도 튀김 자체의 변형이 거의 없다. 뿐만아니라 신속한 소스 처리로 교촌 특유의 소스맛이 튀김속까지 속속들이 베이게 돼 표면의 상태가 눅눅해지지 않는다. 특히 양념이 흘러내리거나 손에 묻지 않으므로 어린이들이 먹기에 편하다는 장점도 있다.

 

취급메뉴로는 쫄깃하고 고소한 날개만을 사용해 미용 및 노화 방지에 좋은 골드윙을 비롯해 맛과 영양이 풍부한 다리만을 사용한 로얄스틱, 담백한 영계치킨인 오리지날, 가장 맛있고 선호도가 좋은 부분만을 모은 스페샬콤보 등이 있다. 본사에서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한 1지역 1가맹점제 ▷6일간의 조리 및 경영교육 ▷개점일 이벤트 활동을 통한 홍보 ▷홈페이지에 오픈 예정 가맹점 및 약도 수록 ▷메뉴개발실의 지속적인 신상품 소개와 가맹점 운영관리 ▷개점후 수퍼바이저들의 수시 점검 및 지도 등을 지원해준다.

 

10평 점포 기준시 점포개설비용은 점포임대비를 제한 4,950만원정도다. 가맹비 600만원, 교육비 210만원, 오픈이벤트 350만원, 시식회 210만원, 인테리어비 2,100만원, 간판 560만원, 기자재 및 집기류 720만원, 주방용품 및 기타 200만원 등이 구체적인 내역이다. 문의 031-371-3500. 작성/창업과 사업아이템 www.saupitem.com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