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8일 ‘2022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와 관련한 기관 혁신 및 ESG 경영에 국민 참여를 확대하여 우리 사회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기관혁신(공공서비스 혁신, 사업구조 혁신, 경영 효율화), ▷ESG경영(환경책임,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으로, 세부 분야 중에서 주제를 택일하여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2차 내·외부 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된다. 심사항목은 △공공성 △시급성 △적용가능성 △지속가능성 △논리성·창의성 5개 분야이며, 공단 업무와 무관한 제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상은 대상 1건, 금상 1건 등 총 6건을 선정하며, 이사장상 포상과 총 240만원의 상금(온누리상품권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3인 이하)을 이뤄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8월 31일까지며, 소진공 공단 홈페이지 또는 국민생각함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소진공 홈페이지 - 두드림마당 – 대국민혁신제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 “국민이 직접 고민하고 제안해 주신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향후 공단 사업과 혁신과제로 적극 반영하겠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소통하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혁신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