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스마일게이트는 6일 로스트아크가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역대급 혜택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더불어, 다양한 기상 현상을 스킬로 구현해 적들을 제압하는 신규 클래스 ‘기상술사’를 정식 업데이트하고 아이템 레벨 1460까지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익스프레스 PLUS’ 이벤트도 오픈 했다"고 말했다. 그는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여름 이벤트 기간에도 모험가들의 참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사회 곳곳에 온정을 전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마하라카 행복의 나무’를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로스트아크는 이번 여름 업데이트 기간 동안 신규 군단장 레이드 ‘질병 군단장 일리아칸’, 신규 가디언 ‘소나벨’, 신규 섬 ‘모코콩 아일랜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추가로 선보이고 ‘오션월드’와 함께하는 여름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6일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기상술사’를 정식 업데이트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 ‘하이퍼 익스프레스 Plus’와 ‘2022 SUMMER 마하라카 페스티벌’을 선보이는 등 풍성한 혜택과 즐길 거리가 가득한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먼저 스페셜리스트 직업군의 두 번째 클래스 ‘기상술사’가 정식 업데이트됐다. 기상술사는 자연과 공명해 햇빛, 바람, 비 등 다양한 기상 현상을 스킬로 구현해 사용하며, 근거리에서는 ‘우산’을 무기로 활용한 화려한 움직임으로 적을 제압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적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빗방울 게이지’를 획득하고 게이지가 가득 차면 기상술사만의 아이덴티티 스킬인 ‘여우비’를 사용할 수 있다. 여우비를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기본 공격 및 이동기가 변화되고 주변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한편, 자신과 파티원이 받는 피해를 감소시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6일부터 오는 9월 28일까지는 이전 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 ‘하이퍼 익스프레스 Plus’와 ‘점핑권’ 이벤트가 진행된다. 모험가들은 점핑권을 사용해 캐릭터를 아이템 레벨 1,340까지 바로 성장시키고 ‘베른 남부’에서부터 모험을 즐길 수 있다. ‘하이퍼 익스프레스 Plus’는 성장 지원 레벨이 아이템 레벨 1,460까지 확대되어 ‘엘가시아’ 대륙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모험가들은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한 뒤 레벨 구간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고 초고속 성장을 위한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상은 성장을 위한 재련 재료뿐만 아니라 ‘각인서’와 각종 ‘보석’, 배틀아이템 상자 등 게임 플레이 전반에 큰 도움을 주는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아이템 레벨 1,415부터 1,460 구간에서는 재련 비용 할인 및 재련 성공 확률을 높여주는 재련 지원 효과가 적용되어 보다 빠르게 성장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로스트아크의 스토리를 감상하며 성장하고 싶은 모험가들을 위한 ‘스토리 익스프레스 Plus’ 이벤트도 아이템 레벨 1,340까지 육성 지원을 포함한 더욱 강화된 보상으로 준비되어 있다.

한편, 7월 6일부터 9월 28일까지는 게임 속 ‘마하라카 파라다이스’ 섬에서 개최되는 특별한 여름 축제 ‘2022 SUMMER 마하라카 페스티벌’도 진행된다. 모험가들은 귀여운 ‘모코콩’으로 변신해 장애물 레이싱을 펼치는 ‘달려라, 달려! 모코코즈’, 물풍선으로 더위 먹은 ‘두키’를 진정시키는 ‘두키두키 팡팡’ 등 재미있는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미니 게임 참여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수집한 특별 재화 ‘마하라카 잎새’와 ‘빛나는 마하라카 열매’를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보상은 이번 축제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한정 펫 ‘한여름의 코니’ 상자와 설치물 ‘모코코 분수대’를 포함해 각종 재련 재료와 카드팩, 페온 등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이번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최초로 선보이는 ‘로웬 아바타’와 ‘전설 카드 팩’, 여름 신규 아바타 등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도 함께 진행된다. 7월 6일부터 시작되는 여름 업데이트 기간에는 로웬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는 ‘Special 마하라카 출석 이벤트’, 매일 게임에 일정 시간 이상 접속해 대륙별 투어를 하고 마하라카 포인트를 획득하는 ‘아말론 스타 투어’, 매일 게임 접속과 미션 클리어 등을 통해 모코콩을 훈련시키고 마하라카 포인트와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모코콩 하계 특별 훈련’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특히, ‘모코콩 하계 특별 훈련’ 이벤트에서는 각종 재련 재료와 전설 카드팩, 배틀 아이템 상자를 보너스 보상으로 지급한다. 한편, 이벤트를 통해 적립한 ‘마하라카 포인트’는 9월 28일까지 오픈 되는 ‘마하라카 포인트 샵’을 통해 다양한 여름 신규 아바타와 ‘베아트리스의 축복’, ‘니나브의 축복’ 등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여름에도 모험가들의 참여를 통해 사회 각지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온정을 전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마하라카 행복의 나무’를 진행한다. 모험가들이 여름 이벤트에 참여해 ‘마하라카 잎새’와 ‘마하라카 포인트’를 사용하면 ‘마하라카 행복의 나무’에 열매가 열리는 방식이다. 총 20개의 열매를 목표로 모든 열매가 열리게 되면 향후 모험가와 로스트아크의 이름으로 기부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지난 2021년 여름에도 해당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으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부에 참여하는 방식이 모험가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목표를 조기 달성하기도 했다.

로스트아크는 금일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시작으로 이번 여름 업데이트 기간 동안 신규 군단장 레이드 ‘질병 군단장 일리아칸’, 신규 가디언 ‘소나벨’, 신규 섬 ‘모코콩 아일랜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이고 ‘오션월드’와 함께하는 여름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이해 로스트아크가 야심 차게 준비한 여름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모험가분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 특히 이번 여름 업데이트 기간에는 이전보다 더욱 다양하고 풍성해진 역대급 혜택과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만큼, 이를 모험가분들께서 마음껏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