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LG이노텍, 경북도·구미시와 1조4천억원 투자협약식 체결
LG이노텍, 경북도·구미시와 1조4천억원 투자협약식 체결
  • 손우영 기자
  • 승인 2022.07.0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민의힘 구자근 의원과 정철동 LG이노텍 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구자근 국회의원, 김영식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6일 구미시청에서 LG이노텍(대표 정철동)과 경북도·구미시 투자양해각서체결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의힘 구자근 의원과 정철동 LG이노텍 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구자근 국회의원, 김영식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LG이노텍에서 회사소개 및 투자계획을 설명하고 기업대표와 도지사, 구미시장이 구미 4공장 인수를 포함해 구미 사업장에 총 1조 4천억원을 투자하는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LG이노텍이 2022년부터 2023년 동안 구미시에 위치한 LG이노텍 구미4공장(공단동산호대로 77)에 1조 4천억원을 투자를 할 계획이다. 주요 투자내용은 카메라 모듈 생산 확대와 고부가 반도체 기판FC-BGA(플리칩-볼그리드 어레이) 생산을 위한 투자이다.

구미시와 경북도도 향후 50억원에 달하는 투자지원금과 함께 취·등록세 및 법인세 감면 등 세제감면 등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자근 의원은 “LG이노텍이 최신 카메라모듈과 첨단 반도체 기판 생산을 위해 구미시에 대규모의 투자를 결정해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투자로 1천여명의 고용유발 효과와 함께 구미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만큼 대중소상생형 사업 지원을 위해 국회차원에서 제도적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