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농협중앙회, 제3회 전국 농축협 동시 조합장선거 공명 추진위한 '선거관리사무국' 개소
농협중앙회, 제3회 전국 농축협 동시 조합장선거 공명 추진위한 '선거관리사무국' 개소
  • 김희진 기자
  • 승인 2022.07.0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는 4일 제3회 전국 농축협 동시 조합장선거 공명 추진을 위한 '선거관리사무국' 개소하고 공명정대하고 체계적인 선거관리를 통해 신뢰받는 농협 구현하기로 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4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열린 조합장선거관리사무국 개소식에서 참석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는 이날 서울 중구 본관에서 제3회 전국 농축협 동시 조합장선거(2023년 3월 8일 실시 예정)를 준비하기 위한 '선거관리사무국」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행사에는 이성희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하여 현판식을 가졌다.

농협중앙회는 2023년 말까지 선거관리사무국을 운영하며 공명선거 추진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 교육·홍보, 공명선거 지도·사후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농협은 ▶부정선거 신고센터 개설 ▶공명선거 추진 결의대회 및 입후보 예정자 간담회 실시 ▶교육 및 홍보자료 제작·배부 ▶농·축협 지도 강화 ▶공명선거추진협의회 발족 및 운영 ▶조합원 자격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는 등 선거에 대비하여 종합추진계획을 수립·시행할 계획이다. 

내년에 있을 동시 조합장선거는 2015년, 2019년에 이어 세 번째 전국단위로 실시되는 조합장선거이며, 현직 조합장의 임기만료일 180일 전인 2022년 9월 21일부터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에 의무위탁 될 예정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우리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미래와 지역사회 발전을 현장에서 주도해 나갈 전국 농축협 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국민적 관심과 기대가 높다”며,“이번 선거가 공명정대하게 이루어져 농업인·국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100년 농협의 기반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힘써 노력하자”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