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크래프톤은 1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BGMI)’가 출시 1년만에 누적 이용자 수 1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작년 7월 2일 인도 지역을 대상으로 출시된 BGMI는 인도 중심 콘텐츠와 이스포츠 생태계 조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채수연 기자]

크래프톤은 1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이하 BGMI)’가 출시 1년만에 누적 이용자 수 1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관계자는 "작년 7월 2일 인도 지역을 대상으로 BGMI를 출시하고 인도 이용자만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들을 제공, 이스포츠 생태계를 조성하여 보는 이용자층까지 확장하며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지식재산권)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BGMI는 인도 명절 기념 이벤트, 현지 이용자들의 구매 패턴을 고려한 가격 정책 등 인도 중심의 콘텐츠 및 상품을 제공하고, 인도의 유명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들과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를 통해 4월에는 인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작년 11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시리즈(BATTLEGROUNDS MOBILE INDIA Series) 2021’로 첫 시작을 알린 BGMI 이스포츠 대회도 순항 중이다. 6월 12일 3주 간의 대회를 마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BATTLEGROUNDS MOBILE PRO Series, 이하 BMPS) 시즌1은 총상금 2천 만 루피(한화 약 3억 3천 만 원)로, 인도 이스포츠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상금을 제공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이용자들의 열렬한 관심을 받으며 총 1억 7천 500만 건의 누적 시청 횟수를 달성했다. 2022년에는 BMPS 시즌1을 포함해 4개의 프로 및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모든 대회의 총상금은 6천 만 루피(한화 약10억 원)에 달한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인도 이용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BGMI는 성공적인 첫 해를 보냈다. BGMI의 모든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인도는 크래프톤에게 중요한 시장이며, 인도 게임 산업에 큰 기대를 갖고 있는 만큼 더욱 강력한 시장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크래프톤은 앞으로도 BGMI를 통해 인도 모바일 게임 경험을 한 단계 향상시키는데 노력할 것이며, 디지털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투자 기회도 꾸준히 물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크래프톤은 2021년부터 인도를 비롯한 신흥시장의 플랫폼, 이스포츠 및 게임 스트리밍 기업과 스타트업에 총 8차례 투자를 단행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총 투자 금액은 약 1,000억 원에 달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