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8 15:54 (화)
싸이 공식입장, "'흠뻑쇼' 관객 안전 준비에 만전"
싸이 공식입장, "'흠뻑쇼' 관객 안전 준비에 만전"
  • 이진영
  • 승인 2022.06.2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가수 겸 프로듀서 싸이(PSY)가 최근 갑론을박이 이어진 자신의 여름 브랜드 콘서트 '흠뻑쇼 2022'와 관련 안전한 관람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공식입장을 밝혔다.

싸이가 이끄는 기획사 피네이션(P NATION)은 22일 "'흠뻑쇼' 콘서트 제작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은 콘서트의 준비과정부터 최종 콘서트가 마무리되는 시점까지 코로나19와 관련한 모든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할 것"이라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및 마스크 위생과 관련해 콘서트 시작 전 공연장 전체 소독 및 방수 마스크 1장 제공 등에 추가해 모든 관객분들에게 KF94 마스크 3장을 제공한다"면서 "관객분들은 콘서트 진행과정 중 안내되는 절차에 따라 마스크를 3회 교체하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흠뻑쇼'는 싸이의 여름 대표 브랜드 콘서트로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인 올해 여름 돌아온다.

하지만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등이 물을 뿌리는 공연에서 마스크가 물에 젖을 때 감염 위험에 대해 "물에 젖는 마스크라면 세균 번식 등 위험 높아지기 때문에 마스크 교체 등 적정한 조치 필요할 것"이라고 지적해 화두로 떠올랐다. 현재 방역 지침으로 공연장 안에서 마스크 착용은 필수다.

다만 '흠뻑쇼'처럼 물을 뿌리는 콘서트에 대해 "현재 공연 중 물을 뿌리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지는 않아 방역수칙 위반에는 해당하지 않는다"고 해석했다.

이와 별개로 '흠뻑쇼'가 한 회당 300톤의 식수를 사용한다는 점도, 최근 가뭄 상황과 맞물리면서 논쟁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싸이는 내달 9일 인천을 시작으로 서울, 수원, 부산, 대구, 강릉, 여수 등 총 7개 도시에서 '싸이 흠뻑쇼'을 연다. 이 콘서트들은 티켓 예매 오픈 즉시 단숨에 매진됐다. 싸이의 브랜드 콘서트가 원래 인기가 많았다는데,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즐기지 못한 음악 축제에 대한 '보복 소비'도 더해진 것으로 보인다.

*이하 싸이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피네이션(P NATION)입니다.

먼저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2'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피네이션은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2' 개최에 앞서 관객분들의 안전한 관람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피네이션 및 본 콘서트 제작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은 콘서트의 준비과정부터 최종 콘서트가 마무리되는 시점까지 코로나19와 관련한 모든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할 것 입니다. 나아가, 방역당국에서 제시하는 모든 지침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피네이션은 코로나19 및 마스크 위생과 관련하여 콘서트 시작 전 공연장 전체 소독 및 방수 마스크 1장 제공 등에 추가하여 모든 관객분들에게 KF94 마스크 3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관객분들은 콘서트 진행과정 중 안내되는 절차에 따라 마스크를 3회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공연까지 남은 기간 열심으로 준비하여 최고의 공연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피네이션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