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방탄소년단(BTS)이 최근 발표한 신곡 '옛 투 컴'(Yet To Come)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27위에 올랐다. 이 곡은 BTS의 새 앨범 ‘프루프(Proof)’에 수록된 곡 중 하나다.

지난 17일(현지 시각) 공개된 영국 음악 순위 제공업체인 오피셜차트컴퍼니의 ‘오피셜 싱크 차트 톱(top) 100’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이달 10일 발표한 신곡 ‘옛 투 컴’과 함께 ‘달려라 방탄((Run BTS)’이 차트 62위를 기록하며 ‘톱 100’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스타임을 입증했다.

오피셜 차트는 미국의 빌보드와 함께 팝 시장을 대표하는 차트 중 하나다. 스트리밍과 음원·음반 판매량 등을 토대로 한다.

방탄소년단이 싱글 차트에서 성적을 낸 건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 이후 약 4개월 만이다. 마이 유니버스는 세계적 밴드 콜드플레이와 협업한 곡으로 싱글 차트 3위와 함께 최고 순위를 기록한 이후 올해 2월까지 19주간 해당 차트에 랭크된 바 있다.

'옛 투 컴'은 공개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정상을 차지했으며,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도 발매 당일 720만 회 가까이 스트리밍돼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6월 10일) 3위에 올랐다.

사진 방탄소년단 SNS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