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차량 중개 플랫폼 ‘타고가요’,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기업 선정
차량 중개 플랫폼 ‘타고가요’,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기업 선정
  • 박용우 기자
  • 승인 2022.06.1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박용우 기자]

차량중개 플랫폼 타고가요(tagogayo, 대표 최순성)가 최근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제13회 관광벤처 사업 공모전에서 성장벤처부문 기업에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공항밴차량 비교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고가요는 성장벤처부문 기업 선정 기념으로 인천공항콜밴 차량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고가요에 따르면 “관광벤처기업 선정을 기념하기 위해 금년 8월31일까지 신규회원 가입 시 매일 999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20%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천공항콜밴, 김포공항콜밴, 골프장콜밴, 웨딩카, 여행 등 다양한 목적으로 밴차량을 이용할 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최순성 타고가요 대표는 “이번 관광벤처기업 선정을 기념해 고객으로부터 받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공항 밴차량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외 신혼여행이나 바캉스 시즌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에게 인천공항콜밴 차량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최대표는 “예비, 초기, 성장관광벤처 부문 중 최고 등급인 성장관광벤처 부문에 선정되어 ‘관광벤처기업 자격’을 획득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명의의 ‘관광벤처확인증’ 수여 및 관광기업육성펀드를 통한 투자의 기회까지 얻게 되었다”고 전했다.

타고가요는 여러 대 밴차량의 요금과 차량종류, 차량내외부 상태, 운전기사의 서비스 품질을 이용자가 직접 비교하고 실제 이용할 차량을 직접 골라서 이용하는 ‘차량매칭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다. ICT 기술력과 관광과 모빌리티사업이 융합된 사업으로 지난 5월 특허등록까지 완료했다.

타고가요 최순성 대표는 “2019년 이후로 처음 해외여행이 본격적으로 재개돼 해외여행에 대한 높은 보상심리가 반영되는 만큼 타고가요의 인천공항콜밴 이용자도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