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부산창업박람회' 9월 개최...외식창업, 소자본창업, 배달창업 등 트렌드에 맞는 창업아이템 망라
부산창업박람회' 9월 개최...외식창업, 소자본창업, 배달창업 등 트렌드에 맞는 창업아이템 망라
  • 이정우 기자
  • 승인 2022.06.1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이정우 기자]

부산창업박람회가 오는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부산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BEXCO)에서 열린다.

부산창업박람회는 지난 4월 '제31회 2022부산창업박람회'로 예비창업자들을 한차례 열렸으며 약 80여 개 업체 및 180부스로로 참여했다. 

최근 3년여간 이어지던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전면 해제되고 야외활동 증가 및 소비 심리 회복 등의 기대감이 고조되면서 창업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팬데믹 이후 프랜차이즈 업계는 기존의 오프라인 매장부터 무인 매장, 배달 전문 매장 등 다양한 모델을 속속 출시해 돌파구를 마련했으며, 특히 배달 시장은 국내 경제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끼쳐 앞으로도 현재의 양상이 지속되며 발전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4월 부산창업박람회

이러한 추세에 따라 일반 외식 창업부터 소자본창업, 배달창업 등 트렌드에 맞는 창업 아이템뿐만 아니라 브랜드들의 포스트 코로나에 맞추어 내놓은 창업 모델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 인건비 상승으로 인하여 무인창업이나 1인창업으로 진행 가능한 밀키트, 스터디카페 및 PC방 사업, 스포츠 사업 등 현재 창업시장에서 뜨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들도 다양하게 소개될 예정이다.

올 하반기의 경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투자심리가 상당 부분 회복할 것으로 전망되어, 제32회 2022부산창업박람회는 업종 전환을 통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에게 보다 철저히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젊은 예비 창업자가 증가하면서 가이드나 교육 시스템이 갖춰진 프랜차이즈 업종이 성황을 이루고 있어 최신 흐름의 창업정보 제공 및 다양한 업종 비교를 통한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창업박람회는 증가하고 있는 창업 수요를 바탕으로 지역 경제 회복의 신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변화하는 창업 트렌드와 창업 프랜차이즈 업계의 대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기회로, 본격적인 창업 시즌이 시작되면서 올해의 트렌드 및 환경 변화에 최적화된 다양한 업종의 창업 아이템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제32회 2022부산창업박람회'의 참관 희망자는 다가오는 2022년 7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관객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