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넷마블은 14일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시를 하루 앞두고, 특별 제작한 '쿵야 메뉴'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ㅋㅋ다방'에서 오는 24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쿵야 메뉴는 '쿵야'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음료 2종, 마카롱 4종으로, 음료 1종+마카롱 2종을 구매하면 '주먹밥 쿵야' 쿠키가 선물로 제공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넷마블 본사 '지타워' 3층에 위치한 'ㅋㅋ다방'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카페이며 넷마블은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내일 전세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창업일보 = 이이영 기자]

넷마블은 14일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 출시를 하루 앞두고 특별 제작한 다과 상품 '쿵야 메뉴'를 서울 구로구 지타워 3층에 위치한 'ㅋㅋ다방'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쿵야'를 모티브로 한 이번 메뉴는 '용과쿵야 코코넛 에이드', '사과쿵야 리치 에이드' 음료수 2종과 마카롱 4종(버섯쿵야 얼그레이/양파쿵야 솔티카라멜/샐러리쿵야 티라미수/완계쿵야 오레오 크림치즈)이다. 이번 제품들은 용과, 사과, 양파 등 쿵야 캐릭터들의 외형, 특징을 반영해 제작됐으며, 쿵야 메뉴 중 음료 1개, 마카롱 2개를 구매하면 인기 캐릭터 '주먹밥 쿵야'가 그려진 아이싱 쿠키가 선물로 제공된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번 제품들은 넷마블 본사 ‘지타워’에 위치한 'ㅋㅋ 다방'에서만 오는 24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ㅋㅋ다방'은 넷마블 임직원을 위한 공간으로 출발했던 카페로, 넷마블이 지타워로 이전하면서 지역 주민 등 외부인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ㅋㅋ다방'을 방문하면 카페 메뉴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넷마블 IP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넷마블 스토어', 코웨이 브랜드 체험공간 '코웨이 갤러리' 등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이 오는 15일 전세계 동시 출시하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서구권에서 인기 있는 '머지(Merge:병합)' 장르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간단하면서도 몰입감 높은 조작성이 강점이다. 이용자는 '머지'하며 모은 자원, 쿵야캐릭터들을 이용해 '나만의 섬'을 직접 만들 수 있다.  현재 <머지 쿵야 아일랜드> 공식 사이트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등록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