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대만서 통했다... 국내 사원증 녹음기 대만 펀딩, 오픈 5일만에 5000% 달성
대만서 통했다... 국내 사원증 녹음기 대만 펀딩, 오픈 5일만에 5000% 달성
  • 김부경 기자
  • 승인 2022.06.14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김부경 기자]

국내 스타트업 뮨이 개발한 사원증 녹음기 ‘버즈 라이트’가 대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젝젝(zeczec)에서 오픈 5일만에 5000%의 펀딩목표(한화 약 2천만원)를 달성했다.

사원증 녹음기 ‘버즈 라이트’는 사원증 케이스에 녹음기가 내장된 형태의 녹음기이다. 사원증 케이스 디자인으로 위협 상황 녹음 시 티가 나지 않는 장점으로 인해 각종 매체에 소개된 바 있다. 의료진을 보호하기 위해 기획된 제품이었으나,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도 반응을 얻어 일반 제품으로 판매중인 제품이다.

 

뮨 담당자는 “글로벌 마켓 진출의 시작으로 성공적인 시작을 기쁘게 생각하고 끝까지 잘 마무리하겠다” 며, “앞으로도 모든 근로자들이 안전한 근무 환경에서 일하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몇 년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해외 전시 및 박람회 개최 등이 취소됨에 따라 국내 제품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국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은 사원증 녹음기의 예처럼 해외 펀딩 등의 새로운 방법을 통해 판로를 개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