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쯔양과 함께 여름 보양식 ‘같이살래, 함께하장’...소진공, 라이브커머스로 소상공인협동조합 우수 제품 선보여
쯔양과 함께 여름 보양식 ‘같이살래, 함께하장’...소진공, 라이브커머스로 소상공인협동조합 우수 제품 선보여
  • 이정우 기자
  • 승인 2022.06.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이정우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라이브커머스로 소상공인협동조합 우수 제품을 소개한다. 

13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유명 크리에이터 ‘쯔양’과 함께 소상공인협동조합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진공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2022년 소상공인협동조합 온라인 판로지원사업(’같이살래 함께하장‘)의 세 번째 행사로써, 여름을 대비하여 기력을 회복할 수 있는 추어탕, 한우 떡갈비 등 우수한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방송은 오는 14일 21시부터 22시까지 위메프와 유튜브를 통해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방송시간 동안 최대 30%까지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방송에는 남원 토종 미꾸리를 활용해 추어탕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는 △남원미꾸리추어탕협동조합(추어탕), 공동구매를 통해 원가경쟁력을 갖춘 △육두레협동조합(한우 떡갈비), 발달장애 아동들에게 치료 서비스와 일자리를 제공하는 △꿈틀협동조합(로제닭갈비)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같이살래, 함께하장’ 기획전은 ‘미스테리 할인사건’이라는 콘셉트와 함께 SNS 소문내기 이벤트·구매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구성했다. SNS에 상품 구매후기를 작성하면 경품 추천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4개, 스마트워치 3개 등을 증정한다.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 “온라인 판로지원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의 매출을 끌어올리고 경쟁력 향상을 돕는 취지”라며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우수한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협동조합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판로지원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출향상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