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배우 한예리가 깜짝 결혼 소식을 전해 관심을 끌고 있다.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 측은 9일 "소속 배우 한예리와 관련해 기쁜 소식이 있어 전해 드린다"라며 "소중한 인연을 만난 한예리 배우가 깊은 신뢰와 애정을 바탕으로 백년가약을 맺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어려운 시국임을 감안해 두 사람은 올 초, 서울 모처에서 가족들이 참석하는 상견례를 겸한 간소한 식사 자리를 가졌고, 별도의 예식 없이 평생 동반자가 되기로 서약했다"라고 전했다.

소속사 측은 "사전에 소식을 전하지 못한 점 너른 양해를 부탁드린다"라며 "더불어 한예리 배우의 배우자가 비연예인인 만큼 신상에 대한 과도한 관심은 자제해주시길 정중히 요청 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한예리 배우는 앞으로도 배우로서 좋은 연기로 보답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며 "두 사람의 새로운 출발에 많은 축하와 축복 부탁드린다"라고 얘기했다.

한편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서른 아홉살인 한예리(김예리)는 충북 제천 출신으로 지난 2005년 단편 영화 '사과'로 데뷔했다. 

한예종 전통예술원 무용과 재학 중 영상원 무용 지도를 도와주며 영화계에 발을 들인 그녀는 2008년 '기린과 아프리카'라는 작품을 통해 미쟝센 단편영화제에서 연기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리게 된다. 

이 후 독립영화계에서 꾸준히 연기활동을 이어 나갔고, 2010년 '백년해로외전'을 통해 2번째 미쟝센 단편영화제 연기상을 수상하게 된다.

영화 '코리아' '해무' '춘몽' '최악의 하루' '미나리',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청춘시대' '녹두꽃'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등에 출연하며 인상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다.

사진 한예리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