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스마일게이트는 2일 로스트아크 모험가 중 최고의 금손을 뽑는 ‘2022 아트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최종 수상작을 발표 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각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4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총 상금 5,000만원 규모로 소정의 상금과 특별 칭호, 모코코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이 증정됐다"고 밝혔다. 그는 "스마일게이트 RPG는 아트 공모전 수상작 중 일부를 실제 게임 내 아이템으로 제작해 모험가들에게 선물하는 등 아트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가 모험가들 중 ‘최고의 금손’을 뽑는 ‘2022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2022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총상금 5,000만원 규모로 지난 4월 13일부터 약 한달 반 동안 진행되었으며 치열한 예선과 모험가들의 인기 투표로 결정되는 본선을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됐다. 크게 아바타, 탈 것, 펫의 3개 분야에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의 예선에는 약 1,1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중 ‘아바타’ 분야는 클래스와 클래스의 성별에 따라 총 8개 분야로 세분화되어 이중 1종을 선택해 공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수상의 영예는 각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47명에 돌아갔다.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칭호 ‘22년 최고의 금손’이 지급되었으며, 다양한 로스트아크 굿즈도 증정된다"고 말했다.

그는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로스트아크’의 의미를 담아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아트 공모전을 개최해 오고 있다. 특히, 아트 공모전 수상작들 중 일부를 실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구현해 모험가들에게 선물로 지급하는 등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며 로스트아크를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올해는 공모 분야 중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로스트아크와 관련된 다양한 작품을 응모할 수 있는 ‘자유’ 분야를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이번 아트 공모전과는 별개로 추가적인 공모전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이번 공모전과 같이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진다면 로스트아크라는 IP가 더욱 다양한 방면으로 크게 확장될 수 있을 것.”이라며 “공모전에서 수상하신 모험가분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공모전에 참여해 주시고 함께 즐겨 주신 모든 모험가분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