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8 15:20 (화)
Special Report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 민원응대 직원 마음 치유 현장 방문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 민원응대 직원 마음 치유 현장 방문
  • 이정우 기자
  • 승인 2022.05.2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이 23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국립춘천숲체원을 찾아 민원응대 등 스트레스 고위험군 직원 대상 산림치유 프로그램에 함께 했다. 

 

[창업일보 = 이정우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이 23일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국립춘천숲체원을 찾아 스트레스 고위험군 직원 대상 산림치유 프로그램에 함께 했다. 

소진공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공단 내에서 코로나19 재난지원 및 민원응대를 담당했던 직원들을 우선으로 선발하여 심신치유와 직무스트레스 완화를 돕기 위해 추진됐다"고 말했다. 

조 이사장은 직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그간 공단은 소상공인 경영회복을 위해 일선에서 최선을 다해왔고, 그 과정에서 동반된 직원들의 직무 스트레스 감소 방안을 지속 고심해왔다”며,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이 시간을 잘 활용해서 심적 치유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소진공 관계자는 "공단은 올 상반기, 재난지원 직무를 중심으로 총 120명에 대해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강원 춘천을 시작으로 경북 영주, 전남 나주, 경북 청도에서 각 30명씩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숲 체험 프로그램은 빛, 경관, 온도, 피톤치드, 습도, 음이온 등 자연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활동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