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근로복지공단, 제31회 간호사의 날 "2022년 나이팅게일 수상자 인천병원 장미숙 간호사 선정"
근로복지공단, 제31회 간호사의 날 "2022년 나이팅게일 수상자 인천병원 장미숙 간호사 선정"
  • 김희진 기자
  • 승인 2022.05.2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병원 장미숙 간호사
인천병원 장미숙 간호사

 

[창업일보 = 김희진 기자]

근로복지공단은 23일 ‘2022년 나이팅게일’ 수상자로 인천병원 장미숙 간호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단 관계자는 "간호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진작을 위한 공단 병원 '간호사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말하고 "올해로 31번째를 맞이한 이번 간호사의 날 행사는 나이팅게일 탄신일을 기념하여 전국 10개 공단병원별로 기념행사를 실시하고 간호사들을 격려하고 공감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는 "공단 병원은 재직하고 있는 간호사 중에서 추천을 받아 공정한 심사를 거쳐 전문 간호인으로서 자긍심을 드높이고 생명존중과 사회공헌에 이바지하는 간호사를 올해의 나이팅게일 수상자로 선정하여 표창과 금메달 및 상패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공단 관계자는 "올해 수상자인 장미숙 간호사는 1993년 2월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에 입사하여 수술실, 응급실, 내과 및 외과,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등에서 29년 동안 근무하면서 전문 간호인으로서 환자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봉사활동 및 사회공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동료 간호사 및 의료진, 타부서 직원에게도 모범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강순희 이사장은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에서 진행된 ‘간호사의 날’ 행사에서 “전문 간호인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간호서비스를 제공하는 간호사들의 희생과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전한다”라면서 코로나19 현장에서 묵묵히 업무를 수행해온 간호사 등 병원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