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김진우 기자]

국세청은 20일 사례로 풀어보는 '양도소득세 월간 질의 TOP 10(제3회)'를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최근 양도소득세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나, 관련 세법 등이 어려운 법령용어로 되어 있어 국민들이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국세청은 국민들이 자주 묻는 양도소득세 질의·답변 내용을 실제 사례별로 알기 쉽게 정리하여 매월 안내하고 있다.

국세청 관계자는 "이번 달 '양도소득세 월간 질의 TOP 10(제3회)'는 국세청 누리집에 20일에 게시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하여 제3회 내용과 이용 방법을 미리 보 알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달 제3회 주요내용은 소득세법 시행령 개정사항 및 1세대 1주택 비과세 특례 등이다.

구체적으로는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1년간 한시배제 1세대1주택 양도세 비과세 보유·거주기간 재기산 제도 폐지 일시적 2주택자 비과세 요건 완화 ▷세대 구분형 아파트 일부를 임대한 경우 아파트 전체에 대해 1세대 1주택 비과세 적용이 가능한지? ▷일반주택과 상속주택을 소유한 경우 어떤 주택을 양도해야 비과세 가능한지? ▷1주택자와 1분양권자가 혼인한 경우 혼인일로부터 몇 년 이내에 기존주택을 양도해야 비과세 적용이 가능한지? 등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