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스마일게이트는 18일 로스트아크가 신규 OST 앨범 'Sweet Dreams, My Dear'를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 정식 발매 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앨범은 최근 업데이트한 신규 대륙 ‘엘가시아’의 테마곡으로 가수 ‘소향’이 참여했으며 엘가시아 대륙의 스토리를 10여년전 프로젝트 초기 단계부터 기획한 금강선 디렉터가 직접 작사해 의미가 깊은 곡"이라고 말했다. 그는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앨범을 비롯한 로스트아크 OST 음원 관련 수익금 전액을 모험가의 이름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회 곳곳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의 OST 중 가수 ‘소향’이 부른 OST 앨범 'Sweet Dreams, My Dear'를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앨범의 수록곡은 'Sweet Dreams, My Dear'의 영문 버전과 국문 버전, 반주 버전인 ‘Inst’ 총 3곡으로 멜론, 지니, 플로, 벅스, 바이브 등 국내 다양한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Sweet Dreams, My Dear'는 지난 4월 업데이트되어 로스트아크 모험가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신규 대륙 ‘엘가시아’의 메인 테마곡"이라고 말했다.

그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에서 꿈을 망각한 채 ‘빛 바랜 낙원’의 시대에 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다시 한번 꿈꾸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고 있으며, 웅장하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가수 ‘소향’의 맑게 개인 목소리와 어우러져 환상의 하모니를 이룬다. 특히, 곡의 가사는 엘가시아 대륙의 스토리를 10여년 전 프로젝트 초기 단계부터 기획한 금강선 디렉터가 직접 작사해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앨범의 정식 발매에 앞서 지난 12일과 13일에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Sweet Dreams, My Dear'의 영문과 국문 버전 음원을 순차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0위에 오르고 공개 6일 만에 10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모험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해당 곡 외에도 ‘아리안오브’, ‘라제니스의 노래’, ‘Journey’s End’ 등 엘가시아 대륙의 곳곳을 상징하는 아름다운 OST 9곡을 추가로 감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RPG는 ‘Sweet Dreams, My Dear’를 비롯한 로스트아크 OST의 음원 관련 수익금 전액을 모험가들의 이름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회 곳곳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로스트아크의 OST는 론칭 초기부터 뛰어난 퀄리티로 많은 호평을 받아왔으며, 많은 모험가들이 OST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공유하는 등 로스트아크의 핵심 콘텐츠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이번 음원 정식 발매를 통해 엘가시아 대륙 스토리 후반부를 장식하며 수많은 모험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된 'Sweet Dreams, My Dear'를 더욱 많은 사람들이 감상하고 감동을 나눌 수 있기를 기원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게임을 추억을 남겨야 한다’는 개발 철학을 담아 앞으로도 완성도 높은 OST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