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펄어비스는 6일  문화재청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우리 문화유산 세계에 알리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우리 문화유산의 콘텐츠화, 가치 알리기 등 게임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문화재청 및 한국문화유산활용단체연합회와 함께 사회공헌활동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펄어비스 허진영 대표, 김현모 문화재청장, 김선의 한국문화유산활용단체연합회장
왼쪽부터 펄어비스 허진영 대표, 김현모 문화재청장, 김선의 한국문화유산활용단체연합회장

[창업일보 = 채수연 기자]

펄어비스는 6일  문화재청과 경복궁 홍복전에서 ‘게임을 통한 문화유산 콘텐츠 보급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이날 양사는 문화유산과 관련된 각종 정보나 데이터를 소재로한 게임을 국내외에 개발•보급하는 등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이해하고 관심을 높이는데 필요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펄어비스의 게임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해외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우리 문화유산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문화유산의 콘텐츠화, 문화유산 디지털화 및 공동활용, 문화유산 가치 홍보 등을 협업하기로 했다. 또한 문화재청 및 한국문화유산활용단체연합회와 다양한 사회공헌도 함께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게임을 통한 우리 문화 및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12월 ‘게임 한류 확산’을 위한 한국관광공사와 업무 협약을, 같은달 ‘대한민국 문화유산 가치 제고’를 위해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