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4일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505게임즈가 퍼블리싱하고 ‘나츠메 아타리’에서 개발, ‘래빗 앤 베어 스튜디오’에서 감독해 올 상반기 기대작으로 주목받은 인디 게임 ‘백영웅전 라이징’의 사전 구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백영웅전-라이징’은 명작으로 인정받는 ‘환상수호전’과 ‘캐슬바니아(Catlevania)’ 제작진이 설립한 ‘래빗 앤 베어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신작 ‘백영웅전’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액션RPG이다. ‘백영웅전-라이징’에서는 본편 ‘백영웅전’에 등장할 동료 영웅들의 과거와 배경 이야기, 일부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마을 발전이나 영웅 육성 등 본편의 핵심 시스템도 일부 적용돼 있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4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505게임즈가 퍼블리싱하고 ‘나츠메 아타리’에서 개발, ‘래빗 앤 베어 스튜디오’에서 감독해 올 상반기 기대작으로 주목받은 인디 게임 ‘백영웅전 라이징’의 사전 구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백영웅전-라이징’은 명작으로 인정받는 ‘환상수호전’과 ‘캐슬바니아(Catlevania)’ 제작진이 설립한 ‘래빗 앤 베어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신작 ‘백영웅전’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액션RPG이다. ‘백영웅전-라이징’에서는 본편 ‘백영웅전’에 등장할 동료 영웅들의 과거와 배경 이야기, 일부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마을 발전이나 영웅 육성 등 본편의 핵심 시스템도 일부 적용돼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백영웅전 라이징’의 여러 캐릭터는 이후 본편에서 동행으로 등장해 플레이할 수 있어 게임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이면서 "‘스토브인디’는 오는 11일 출시를 앞둔 ‘백영웅전 ‘라이징’의 사전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스토브에서 ‘백영웅전 라이징’ 사전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모든 유저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사전 구매 유저는 게임 출시 후 ‘스토브인디’의 모든 작품에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출시 후 구매한 유저에게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되며 이외에도, ‘스토브인디’는 ‘백영웅전 라이징’의 출시에 맞춰 컨텐츠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JRPG 유저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이미 차기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백영웅전’ 출시에 앞서 ‘백영웅전 라이징’을 통해 해당 IP의 매력을 미리 느껴 보시기 바란다” 며 “또한, 한국 유저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도 준비했으니 더욱 풍족하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