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스마일게이트는 27일 로스트아크가 아크를 향한 새로운 여정이 펼쳐지는 신규 대륙 ‘엘가시아’와 엘가시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어비스 던전 ‘카양겔’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엘가시아는 로스트아크의 거대한 서사의 전환점이되는 대륙으로 모험가들은 이곳에 숨겨진 거대한 비밀을 마주하고 세계의 운명이 걸린 중요한 선택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코코 펫’과 ‘모코코 보드’ 등 한정판 아이템을 비롯해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에 ‘아크’를 향한 새로운 여정이 펼쳐지는 신규 대륙 ‘엘가시아’와 엘가시아에 위치한 신규 어비스 던전 ‘카양겔’을 업데이트 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대륙 ‘엘가시아’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질서의 신’인 루페온이 만든 대륙으로 루페온을 섬기는 종족 ‘라제니스’들이 살아가고 있는 곳이다. 에스더의 일원인 영웅 ‘니나브’와 모험가들이 찾은 ‘아크’를 지키고 있는 NPC ‘베아트리스’가 대표적인 ‘라제니스’ 종족이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엘가시아는 아이템 레벨 1460을 달성한 이후 방문할 수 있다. 바다를 통해 연결된 기존 대륙들과는 달리 공중에 떠있는 것이 특징으로 라제니스들이 세운 대도시 ‘아리안오브’를 비롯해 신을 모시는 ‘필레니소스 산’, 신들의 축복을 받은 ‘헤스테라 정원’ 등 다양한 신규 지역에서 새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엘가시아에서의 모험을 통해 65종의 신규 업적, 5종의 신규 칭호, 신규 카드, 2종의 신규 악보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새로운 NPC들과 호감도를 쌓고 특별한 퀘스트를 경험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엘가시아에서는 에스더 ‘카단’과 ‘니나브’가 핵심 인물로 등장해 모험가들과 함께 스토리를 이끌어 나가게 된다. 모험가는 엘가시아로의 여정에서, 그곳에 숨겨진 거대한 비밀을 마주하고 세계의 운명이 걸린 중요한 선택을 하게 된다.

한편 엘가시아에서는 로스트아크 특유의 던전 연출의 정수를 담은 신규 어비스 던전 ’카양겔’도 플레이 할 수 있다. 노말 난이도 기준 아이템 레벨 1475를 달성해야 입장할 수 있으며, 이후 하드1, 하드2, 하드3까지 더욱 어려운 난이도도 준비되어 있다. 카양겔은 거대한 진실을 품고 있는 라제니스들의 성역으로 모험가들을 시험하기 위한 다양한 시련이 펼쳐진다. 모험가들은 카양겔을 클리어하고 신규 펫과 탈 것 등 명예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난이도에 따라 ‘어빌리티 스톤 승급 재료’, ‘세트 업그레이드 재료’ 등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엘가시아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엘가시아의 선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27일부터 6월 22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해 카오스 던전 혹은 가디언 토벌을 클리어하고 ‘천공의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천공의 주화를 사용해 ‘모코코 펫’과 ‘모코코 보드’, ‘동물 아바타’ 등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모코코 펫’과 ‘모코코 보드’는 로스트아크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를 테마로 한 아이템으로 지난 달 깜짝 공개된 후 모험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모코코 펫은 12종, 모코코 보드는 11종의 다양한 디자인이 준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천공의 주화를 사용해 ‘페온’, ‘항해 주화’, ‘루페온의 빛이 깃든 화폐 상자’ 등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다양한 아이템도 교환 가능하다.

더불어 PC방에서 접속 시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게이머 모코콩을 찾아줘!’ 이벤트도 진행된다. 4월 27일부터 6월 22일까지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PC방 토큰’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이번 이벤트를 통해 최초 공개하는 ’게이머 모코코 펫’ 한정 아이템과 각종 유용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니나브의 축복’, ‘베아트리스의 축복’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재련 파편’, ‘재련 돌파석’ 등 각종 재련 재료들과 ‘전설 카드 팩’, ‘루페온의 빛이 깃든 화폐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도 교환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엘가시아는 로스트아크 개발 초기 단계부터 기획되어 2014년 지스타 트레일러에도 등장한 바 있는 로스트아크에서 가장 의미 있고 중요한 대륙 중 하나”라며 “로스트아크가 올 해 선보일 거대한 서사의 시작이 되는 콘텐츠인 만큼 많은 모험가분들이 꼭 플레이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