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1 19:11 (금)
Special Report
소진공, 디지털 전환을 위한 '내일路, 미래路' 국제컨퍼런스 개최
소진공, 디지털 전환을 위한 '내일路, 미래路' 국제컨퍼런스 개최
  • 이정우 기자
  • 승인 2022.04.2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이정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8일 앰배서더 서울에서 ‘디지털 전환을 통한 소상공인의 미래  '내일路, 미래路'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소진공 관계자는 "이번 국제컨퍼런스에는 조봉환 이사장 기조연설자로 나서 '소상공인 생태계 조성'의 필요성에 대한 이야기로 컨퍼런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이학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최승재 국민의힘 의원, 이동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 참석하며, 이주환 국민의힘 의원은 축전으로 메세지를 전한다"고 말했다. 

                                                                                                                                                                                             

 

코로나 19로 촉발된 스마트 기술과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영업방식 도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대한민국 경제의 기초가 되는 소상공인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변화의 흐름을 인지하고, 소상공인이 자연스럽게 변화에 편승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소진공에 따르면 컨퍼런스의 구성은 국·내외 기업들의 사례 발표와 패널로 참여한 전문가들이 의견을 나누는 대담으로 이루어진다. 세션 1에서는 해외사례 발표, 세션 2에서는 국내사례를 발표한다.

해외사례 발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현지에서 강연하고, 강연자가 화상으로 토론에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세션 1에서는 「디지털전환 해외선도 기업의 성공사례 및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략」이라는 주제로 스마트화를 선도하고 있는 아마존웹서비스(부사장 Anne Green)와 인사이더(부사장 Dayna Leng)의 사례를 소개한다.

패널로는 △민원기 대사(좌장, 외교부 과학기술대사), △김지영 교수(성균관대), △이현석 대표(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 △김지현 전문가(IT 전문가) 및 발표자가 참여하여, 해외사례에서 찾을 수 있는 시사점 등에 대하여 대담을 진행한다.

세션 2에서는「디지털플랫폼과 스마트기술 도입의 미래」라는 주제로 △이용익 본부장(SKT 클라우드), △홍재상 상무(KT), △권용규 상무(우아한형제들)가 국내 사례발표를 이어간다.

발표를 진행하는 국내기업 3곳은 소상공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들을 선보이며 국내 스마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대표적인 스마트기술 관련 기업이다.

세션 2의 패널로는 △김용진 교수(좌장, 서강대학교), △최규완 교수(경희대학교), △차원상 본부장(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발표자가 참여한다. 우리나라 디지털 전환의 현시점과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행사장 참석인원이 제한되는 대신 누구나 컨퍼런스에 참여하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유투브를 통해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에 송출 할 예정이다. 아울러 소진공은 유투브를 통한 컨퍼런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