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넷마블문화재단은 26일 오는 4월 30일오후 3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4월 30일 오후 3시 게더타운을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올해는 '게임 &'를 메인 테마로 총 4회 진행되며 모든 산업 및 분야를 게임과 연계해 새로운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경희대 물리학과 김상욱 교수와 임용한 역사학자가 강연자로 나선다"고 덧붙였다.

 

[창업일보 = 이이영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26일  ‘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4월 30일 오후 3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태로 개최하며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2022년에는 ‘게임 &’를 메인 테마로 모든 산업 및 분야와 게임을 연계하여 세부적인 내용과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기존에 연관성이 낮았던 분야의 경우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시도를 통해 두 산업 간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이번 12회차를 시작으로 총 4회가 진행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김상욱 교수와 임용한 역사학자가 강연자로 참여해 각각 ‘게임 물리학I’, ‘게임으로 배우는 역사적인 사건’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고 덧붙였다. 

그는 특히 "올해부터는 언택트 시대의 트렌드에 맞춰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하며, 게임 및 게임산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실시간 시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게더타운 접속 방법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넷마블 게임콘서트 공식 카카오톡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