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협동조합이 ‘입짧은햇님’과 ‘같이 살래, 함께 하장’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5일 유명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과 함께 소상공인협동조합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진공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2022년 소상공인협동조합 온라인 판로지원사업(’같이살래 함께하장‘)의 첫 번째 행사로써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26일 22시부터 23시까지 위메프와 유튜브 채널 ’입짧은햇님‘을 통해 약 1시간 동안 함께한다"고 밝혔다. 

그는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최대 30%까지 할인 쿠폰이 제공되어, 우수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서천군 농수특산물 생산자와 판매자가 합심하여 공동으로 밀키트를 생산하는 모시촌협동조합(양념무뼈닭발), 공동구매를 통해 한우 원가 경쟁력을 갖춘 순수한우협동조합(특수구이모듬팩), 다양한 간편식으로 온라인에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솜씨협동조합(왕십리야채곱창)이 참여한다"고 강조했다. 

소진공 측에 따르면 ‘같이 살래 함께 하장’이라는 새로운 네이밍과 ‘미스테리 할인사건’ 콘셉트가 어우러진 첫 기획전인 만큼, 입짧은햇님과 함께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우수 협동조합의 제품을 구성했다.

SNS를 통한 ‘기획전 소문내기’ 이벤트도 올해 처음으로 병행하여 더욱 풍성하게 구성할 예정이다. 기획전 내 상품 구매후기를 작성하면, 경품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4개, 스마트워치 3개 등을  증정한다.

올해 ‘같이 살래 함께 하장’ 라이브커머스는 입짧은햇님 외에 유투버‘웅이’, ‘쯔양’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함께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우수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라이브커머스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협동조합은 온라인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상생 기회”라면서, “이번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제품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진공은 소상공인협동조합을 대상으로 온라인 입점을 지원하기 위해 인큐베이팅, 기획전, 프로모션 등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