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1 19:11 (금)
Special Report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2022 인디고(IndieGo)’ 개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2022 인디고(IndieGo)’ 개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2.04.2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요약


스마일게이트는 25일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2022 인디고를 오는 5월 22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제2회 인디게임 공모전 ‘인디고(IndieGo)’는 스마일게이트 멤버십을 수료한 인디게임 창작자들의 기부로 열리며 인디게임 창작자 커뮤니티 기반 마련 및 발전적인 인디게임 생태계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25일 인디게임 창작 공모전 ‘2022 인디고(IndieGo)’가 내달 22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2022 인디고는 잠재력을 갖춘 초기 인디게임 창작팀을 발굴하고, 인디게임 선후배 간 기부 및 강연을 통한 커뮤니티 구축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아직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고, 플랫폼에 출시되지 않은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창작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공모전은 후원을 맡은 인디 개발사 BePex, CornField, 래빗홀 게임즈와 퓨처랩이 함께 심사를 진행한다"고 말하고 "팀/게임 소개서와 프로토타입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며, 게임의 참신함과 완성도, 재미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총 상금 1,200만원 규모이며, 선발된 모든 팀은 퓨처랩에서 진행하는 청년 창작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14기 인터뷰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올해 공모전은 SGM을 수료한 선배이자 동료 개발사들의 기부 릴레이로 진행된 점을 주목할 만 하다. 지난 해 첫 공모전 이후, SGM 수료팀인 BePex, Cornfield, 래빗홀게임즈에서 새로운 창작자를 발굴하고 응원하는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공모전의 취지에 공감, 초기 창작자를 위한 상금 일부를 후원했다"고 말했다. 또한 "오는 6월 3일에는 수상 여부에 관계없이 동료 창작자들을 만나고, 인디게임 창작에 대한 서로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밋업(Meet up)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올해 2회를 맞은 공모전은 ‘인디고(IndieGo)’로 새롭게 네이밍을 적용한 점이 눈에 띈다. 인디게임 창작자들이 함께 창작 철학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인디게임 창작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라는 의미를 담아 ‘Indie+Go(keep going)’라고 명명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해 공모전 개최를 통해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후원한 카셀게임즈 황성진 대표는 “창작자들이 밀어주고 이끌어주며, 서로에게 힘이 되는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다”라며 본 공모전의 취지에 깊이 공감하고 지속적인 지지를 약속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백민정 상무는 “올해도 경쟁력을 갖춘 인디게임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인디고가 인디게임 창작자들의 개성있는 시선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문화를 촉진하고 나아가 인디게임 생태계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