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제시 SNS
사진출처 제시 SNS

[창업일보 = 이진영 기자]

가수 제시가 소속사 피네이션 수장인 싸이 앨범에 마지막 피처링 주자로 나선다.

싸이는 24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정규 9집 '싸다9'의 6번 트랙 '간지 (GANJI) (Feat. 제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싸이의 '싸다9'의 전체 트랙 가운데 타이틀곡을 제외한 11곡의 정보가 모두 베일을 벗었다. 성시경, 헤이즈, 화사, 크러쉬, 타블로를 잇는 여섯 번째 피처링 주자는 바로 제시였다.

사진 피네이션 제공
사진 피네이션 제공

티저 영상에서 싸이는 "제시 신곡 '줌' 마지막 연습 날 부탁했다. 이 노래 자체를 좋아하더라"면서 "랩 플로우를 새롭게 바꾸는 등 도전을 한 곡이다. 제시가 나머지 절반을 멋지게 색칠해줘 제목 그대로 간지가 나게 완성됐다"고 설명했다. 

제시는 "비트가 좋았다. 내가 없으면 안 된다고 하더라. 싸이 오빠가 마음을 먹고 만든 것 같다"며 "가장 색다른 노래가 될 것"이라고 했다.

제시는 "싸이 오빠가 가사에 한국말 좀 넣으라고 하길래 녹음실에서 '싸이 오빠 말했지. 한국말 좀 제대로 해. 난 걍 대답만 하고 내 맘대로 해'라고 불렀다. 재미로 쓴 가사인 걸 알아서 싸이 오빠도 좋아하더라"고 귀띔했다. 

싸이는 "사실 제시와 작업할 때 가사를 한국말로 바꾸는 게 굉장히 큰 부분"이라며 "그런 상황을 가감 없이 가사로 표현해 엣지가 느껴졌다"고 했다.

싸이의 정규 9집 '싸다9'는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