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스마일게이트는 21일 로스트아크가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의 생일을 맞아 맘스터치와 함께 출시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연이은 품절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역삼동에 위치한 ‘맘스터치랩 가든 역삼점’을 모코코를 테마로 꾸민 팝업 스토어로 새롭게 단장하고 해당 매장을 방문해 콜라보레이션 세트를 구매한 모험가들에게 특별한 굿즈를 추가 증정하는 등 새로운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팝업 스토어는 오픈 전부터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일명 ‘오픈런’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21일 RPG는  로스트아크가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의 생일을 맞이해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와 함께 진행한 콜라보레이션이 연이은 품절을 기록하며 큰 흥행을 기록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특히 역삼동에 문을 연 ‘맘스터치랩 가든역삼점 모코코 팝업 스토어’는 매장 오픈 전부터 모험가들의 대기열과 함께 ‘*오픈런’이 발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지난 16일 맘스터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버거 및 치킨 세트, 모코코 피규어, 스페셜 쿠폰 등으로 구성된 ‘모코코 생일파티세트’를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해당 세트는 출시와 동시에 대다수의 매장에서 연이은 품절이 발생하며 로스트아크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뿐만 아니라, 주요 배달 플랫폼에서 인기 검색어 1위를 차지 했으며 주문량 폭증으로 맘스터치 주문 앱 서버가 일시 다운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맘스터치는 이날 공식 SNS 페이지를 통해 ‘모코코 생일파티세트’의 일시 품절 소식을 알리며 추가 공급을 위한 생산과 물류를 최대치로 가동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같은 날 역삼동에 문을 연 ‘맘스터치랩 가든역삼점 모코코 팝업 스토어’에서는 매장 오픈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다가 오픈과 동시에 뛰어 들어가는 이른바 ‘오픈런’이 발생해 눈길을 끌었다. 팝업스토어의 ‘모코코 생일파티세트’ 재고는 오픈 전 몰린 대기 인원만으로 품절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는 "팝업스토어에는 대형 모코코 조형물, 생일 케이크로 구성된 포토존과 벽면 하나를 생일을 맞은 모코코의 방으로 꾸민 포토월 등이 매장을 찾은 모험가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물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뿐만 아니라 "매장 내 테이블과 외부 유리 벽 역시 모코코 및 로스트아크 관련 테마로 장식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해당 매장을 직접 방문해 모코코 생일파티세트를 구매한 모험가들은 모코코 피규어와 스페셜 쿠폰 외에도 ‘모코코 핀버튼 뱃지’와 ‘모코코 스티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5월 15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운영된다"고 덧붙였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로스트아크는 지난해부터 다양한 브랜드와 진행한 콜라보레이션이 매번 ‘품절 대란’을 기록하며 최고의 대세 게임다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해 오고 있다. 특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활용해 우리 사회 곳곳에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등 남다른 환원 행보로 모험가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있다. 2021년 로스트아크가 진행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한 수혜자만 전국에서 3만명에 달하며 참여한 모험가들의 수는 190만명을 넘어서기도 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매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때마다 모험가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많은 성원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한달 동안 오픈 되는 팝업 스토어에도 많이 방문하셔서 색다른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