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에 인증사회적기업 13개소 선정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에 인증사회적기업 13개소 선정
  • 김희진 기자
  • 승인 2022.04.1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좋은날(’18년 인증)은 고비용, 허례허식을 탈피한 건전한 결혼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결혼식 기획, 한옥 전통혼례사업을 운영하며, 개성있고 합리적인 작은 결혼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단순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꽃 장식 대신 화분장식 사용, 1회용품 없는 도시락 제공 등 결혼식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8년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인증된 (주)좋은날은 고비용, 허례허식을 탈피한 건전한 결혼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결혼식 기획, 한옥 전통혼례사업을 운영하며, 개성있고 합리적인 작은 결혼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창업일보 = 김희진 기자]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에 인증사회적기업이 13개소가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은 관계부처 합동으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벤처 등 성장 잠재력이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사업이다.

다양한 유형의 기업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10개 부처로부터 참여기업을 추천받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원대상을 최종 선정했다.

지원부문은 ‘도약지원’(최대 1억원 지원)과 ‘스케일업’(최대 3억원 지원)으로 나누어 각각 23개소와 7개소를 최종 선정했으며 그중 각 9개소와 4개소가 사회적기업 유형*으로 참여해, 기업이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와 성장잠재력을 높이 평가받아 선정됐다.

황보국 통합고용정책국장은 “올해로 2년차를 맞는 성장집중 지원사업이 사회적경제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다양한 유형의 사회적경제기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범부처 지원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잠재력이 있는 사회적기업을 계속 발굴하고 지원하여 우수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