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한국 국제교류재단의 아프리카·중동 유력인사 초청사업에 따라 방한한 하툭 부란 요르단 상원의원과 알 타이에 오만 상원의원이 국회입법조사처를 방문하여 주요 간부들과 면담을 진행했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요르단·오만 상원의원들이 국회입법조사처 방문했다. 

국회 입법조사처(처장 김만흠)는 14일 한국 국제교류재단의 아프리카·중동 유력인사 초청사업에 따라 방한한 하툭 부란 요르단 상원의원과 알 타이에 오만 상원의원이 국회입법조사처를 방문하여 주요 간부들과 면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입법조사처는 "두 의원은 국회입법조사처의 조직과 기능에 대한 소개를 받고, 대한민국 국회의 입법과정에 대하여 관심을 표명했다. 특히, 게임셧다운제의 효과를 냉정히 분석한 국회입법조사처 입법영향분석 보고서 발간 후 해당 제도 폐지로 이어진 사례에 대하여 상세히 문의했다"고 말했다. 

또한 "SNS가 정치적 양극화 또는 포퓰리즘을 부추길 수 있어 대책이 필요하다는 점에 대하여 공감을 표하고, 코로나19 극복, 우크라이나 전쟁 등 공통 관심사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었으며, 특히, 하툭 부란 의원은 시리아 난민 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요르단 상황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두 의원은 "국회입법조사처의 환대에 감사를 표하였고,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은 두 의원의 금일 방문으로 그 동안 꾸준히 이어져 온 요르단, 오만 양국 의회와 우리나라 의회의 교류·협력이 한층 더 심화·발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