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13일 서울시의회에서 송파을 내 지역 투자 사업 49건, 학교시설개선 사업 42건 등으로 총 713억여원 예산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은 13일 서울시의회에서 송파을 내 지역 투자 사업 49건, 학교시설개선 사업 42건 등으로 총 713억여원 예산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배 의원은 "지난 3월 오세훈 서울시장과 서울시청에서 직접 만나 송파을 핵심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예산 협조를 요청한 바 있으며 서울시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 예산이 대폭 반영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예산 확보로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 조성사업을 통해 1990년 조성 이후 기존 여름에만 이용 가능했던 수영장이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잠실동 주민들의 기대 속에 서울 지역 대표 문화시설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탄천변 동측도로 확장 공사 사업은 그간 교통량이 많아 병목현상으로 불편을 겪던 문정동 주민들의 숙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이외에도 배 의원은 "안전환경 공약 사업 역시 대폭 반영됐다"면서 "공중화장실 CCTV 등 안전시설 설치, 어린이 안전 영상정보 인프라 구축, 어린이 등하교 교통안전 지도,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 등은 지역 내 안전한 환경이 절실했던 여성, 어린이, 노인 등의 약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예산에 배 의원의 핵심 공약 사업인 관광특구 활성화 사업 등 송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도 대거 포함되었으며, 석촌동 국가지정문화재 보수정비 예산 확보, 삼전동 주택가 공동주차장 건립지원 사업, 가락동 119안전센터-강남농수산물검사소 합동청사 건립 등 사업도 추가됐다.

특히 이번 예산은 문화관광진흥, 도시안전관리, 사회복지 등 지역 내 다양한 분야에 걸쳐 송파을 지역 모든 8개동(잠실본동, 삼전동, 석촌동 등)에 골고루 예산이 투자되어 지역 내 균형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 의원은 이번 예산확보와 관련 “송파 주민들께서 채용해 국회로 보내주신 대표 일꾼으로 명품 송파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 중”이라며 “서울시와 긴밀히 소통하여 주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