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충청남도교육청이 충남도교육청에서 11일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관련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우측 5번째), 충청남도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좌측 5번째)

 

[창업일보 = 김희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추진 중인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에 충청남도의 미래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충청남도교육청은 11일 충청남도 교육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데이’ 추진 등 ESG가치 실천 및지역 식자재를 활용한 지역 경제 활성화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우리 모두와 미래세대를 위해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Net Zero(탄소중립)’를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이다.

UN 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먹거리 관련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31%로 심각한 수준이며, 이에 공사는 먹거리 분야 탄소 절감을 위해 지난해부터 74개 지자체·교육청·협회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저탄소 식생활 운동을 국내외로 확산시키고 있다.

특히, 지난 2월 충청남도와의 협약으로 충남도민들의 저탄소 식생활 참여를 끌어낸 데 이어, 이번 교육청과의 협약으로 도내 720여 초․중․고교 27만여 학생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저탄소 식생활 문화확산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미래세대로 성장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활용한 공공급식 레시피 개발 등으로 도내 급식업체들을 적극 육성․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기후변화에 대응한 저탄소 식생활 운동은 지구를 지키는 첫걸음이며, 건강한 미래세대를 성장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으로 탄소 절감뿐만 아니라 친환경 농산물과 로컬푸드 등 안전하고 신선한 학교급식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