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성창일 기자]

권성동 의원이 국민의힘 원내대표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권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통령 당선인과의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민심을 정확하게 전달하고 할 말은 하는 원내대표가 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권 의원은 "5년만의 정권교체를 이뤘다. 대선 승리는 개인의 승리가 아닌 우리를 지지해준 모든 국민과 국민의힘의 승리였다.  앞으로 우리는 자유와 번영의 시대를 염원하는 국민의 뜻을 섬기며, 책임 있는 변화로 보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대선에서 우리를 지지한 국민의 뜻은 민주당 정권에서 망가진 공정과 상식을 회복하라는 것"이라고 말하며 "(원내대표가 된다면) 불공정을 해소하는 혁신적 보수정당, 국민의 지지를 등에 업은 강한 여당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

그는 또한  "이번 대선을 통해 우린, 우리가 제대로 하지 않으면 국민이 보내는 지지와 성원이 한순간에 비판과 원망으로 바뀐다는 것도 배웠다"며 "우리 당과 정부가 정권교체를 했다는 오만과 독선에 빠지지 않도록 끊임없이 긴장하고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권성동 국회의원 주요 약력 

- 18·19·20·21대 국회의원 (강원 강릉) 

-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종합지원총괄본부장
- 국민의힘 사무총장
- 윤석열 예비후보 국민캠프 종합지원본부장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
-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간사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 

- 새누리당 사무총장 겸 혁신비상대책위원회 위원
- 새누리당 전략기획본부장

- 국민의힘 ‘문재인정부 땅투기게이트 진상조사’ 특별위원장
- 국민의힘 ‘탈원전·북원전 진상조사’ 특별위원장
- 국민의힘 ‘라임옵티머스 권력형 비리게이트 진상조사’ 특별위원장
- 자유한국당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
- ‘국무총리실 민간인 불법사찰 진상규명 국정조사’ 새누리당 간사
- ‘국정원 댓글의혹사건 진상규명 국정조사’ 새누리당 간사
- ‘해외자원개발 진상규명 국정조사’ 새누리당 간사

- 대통령실 법무비서관
- 인천지검 특별수사부 부장검사, 법무부 인권과 검사
- 사법시험 합격(27회)
- 중앙대 법대 졸업, 강릉명륜고 졸업

 

한편 국민의힘 원내대표 선거는 오는 8일 진행될 예정이다. 아래는 이날 발표한 권 의원의 출마 선언문 전문이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 원내대표 출마선언문 


“국민의힘 정부의 성공시대를 열겠습니다. 건강한 당·정 관계를 바탕으로 국민 편에 서는 강한 여당을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국민의힘 당원동지와 당직자·보좌진 여러분!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권성동 의원입니다. 

저는 오늘 국민의힘 원내대표에 도전하고자 합니다. 민심을 무겁게 받들고 오로지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5년 만의 정권교체를 이루었습니다. 대선 승리는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우리를 지지해주신 모든 국민과 국민의힘의 승리입니다.

앞으로 우리는 자유와 번영의 시대를 염원하는 국민의 뜻을 섬기며, 책임 있는 변화로 보답해야 합니다. 출범도 하지 않은 새 정부의 발목을 잡는 초거대 야당의 도전을 이겨내고, 특권과 반칙의 그늘을 걷어내야만 합니다.

쉽지 않은 길 저 권성동이 앞장서겠습니다. 국민의힘 정부의 성공시대를 위한 초석을 닦겠습니다.

첫째, 건강한 당·정 관계로 당이 국정운영의 중심에 서겠습니다.

역대 정부들이 실패한 가장 큰 원인은 청와대에 모든 권력이 집중되고, 당이 청와대의 여의도 출장소가 되어 버렸기 때문입니다.

청와대를 해체하고 국민에게 돌려주겠다는 윤석열 당선인의 공약도 제왕적 대통령 시대를 종식해야 한다는 문제의식에서 시작한 것입니다. 

제가 원내대표가 된다면 협력과 건강한 긴장관계를 유지하며 당이 국정운영의 중심에 서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대통령과의 신뢰 관계가 필수적입니다.

과거의 수직적 당·청 관계에서 벗어나 당이 국정운영의 중심에 서도록 할 적임자가 바로 저 권성동입니다. 

대선 과정에서 저는 오로지 정권교체라는 목표를 가지고 당선인께 직언과 쓴소리를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젊은 참모진의 의견을 전달하고 설득하는 역할도 자처했습니다.

앞으로도 저는 할 말은 하는 강단으로 대통령과 당이 국민의 눈높이에서 벗어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이와 동시에 인간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당정 간에 불필요한 오해와 마찰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불공정을 해소하는 혁신적 보수정당, 국민의 지지를 등에 업은 강한 여당을 만들겠습니다.

대선에서 우리를 지지한 국민의 뜻은 민주당 정권에서 망가진 공정과 상식을 회복하라는 것입니다.

비과학적인 방역정책으로 국민과 자영업자의 희생을 강요했던 정부가 강성노조의 도심 한복판 불법시위를 방관하는 것을 보며, 우리 국민들은 불공정을 느끼고 분노했습니다.

국민이 보낸 후원금을 사적으로 가로채고, 정치적 편향을 일삼는 일부 시민단체를 보며 대다수 국민은 정의롭지 못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국익을 무시한 탈원전 정책 등 우리 국민이 불공정하다고 생각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정당이 되어야 합니다.

제가 원내대표가 된다면, 거대야당과 이권카르텔의 반대에 굴하지 않고 국민의 편에 서겠습니다. 의석수가 아니라 국민의 지지를 등에 업은 강한 여당을 만들겠습니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한미동맹 등 보수의 핵심 가치를 지키면서 사회 전반의 불공정을 해소하는 것이 혁신적 보수정당이 나아가야 할 방향입니다. 향후에도 이를 지키며 무조건적인 통합이 아니라, 원칙 있는 통합을 추구하겠습니다.

셋째, 압박과 협상을 병행하며 여론전을 승리로 이끌겠습니다.

국민의힘 정부의 성공은 여소야대의 초반 2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현실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모든 원내 전략도 국민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향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아무리 민주당이 180여석에 이른다 하더라도 사사건건 국민과 부딪힐 수는 없을 것입니다. 특히 코로나, 부동산 등 국민의 피부에 와닿는 민생 문제에 있어서는 협상력을 발휘해 철저히 야당과 협치하겠습니다.

저는 4선을 하는 동안 국회 법사위원장과 법사위·환노위 간사, 각종 국정조사와 특위의 간사를 맡으며 협상력과 전투력을 함께 쌓아 왔습니다.

제가 원내대표가 된다면, 집권여당으로서 민주당을 압박할 수 있는 부분은 강력하게 압박하고, 현실적으로 추진이 어려운 부분은 철저하게 국민에게 호소하겠습니다.

쟁점 현안에 있어 구체적인 대안을 가지고 협상에 임하겠습니다. 집권여당의 원내대표로서 책임감 있고 안정적인 모습을 국민께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럼에도 민주당이 과거와 같이 막무가내식 국회 운영을 한다면 결기 있게 맞서겠습니다. 모든 원내 전략은 대국민 여론전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넷째, 선거 승리를 이끄는 야전사령관형 원내대표가 되겠습니다.

이번 대선을 치르며 절실하게 느낀 것은 선거환경이 많이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종이신문과 오프라인 홍보수단을 넘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에게 우리의 입장을 전달해야 합니다.

이번 선거에서 2030세대는 보수정당에게 사상 최대의 지지를 안겨주었습니다. 이들이 스스로 싸워주지 않았다면 민주당의 정치공작과 선동에 맞서 우리는 이길 수 없었습니다.

지방선거와 2년 후 총선 승리를 위해서 청년세대의 지지를 더욱 확고히 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한편 세대 간 관점이 다른 문제에 있어서는 오해와 갈등을 최소화하도록 항상 설명하고 중재하는 원내대표가 되겠습니다. 대선 과정에서도 그러했듯이 ‘세대 간의 가교’ 역할을 자처하겠습니다.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매일 매일이 선거라는 생각으로, 치밀한 전략과 함께 움직이는 야전사령관형 원내대표가 되겠습니다. 과거 광우병 사태 등 상대 진영의 악의적 선동에 국정이 흔들리지 않도록, 한발 앞서 이슈를 주도하겠습니다.

다섯째, 긴밀한 당정 협의를 통해 의원님들의 비전이 국정에 충분히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정권교체에 공헌하신 110분 의원님 모두의 의정활동 성공이 곧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의 성공이고, 대한민국의 번영입니다. 

정기적인 당정 협의 개최를 통해 의원님들의 지역구 및 상임위 관련 현안들이 국정운영에 충분히 반영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어느 한 분 빠지지 않도록 모두에게 폭넓게 기회를 부여하고, 공정한 경쟁이 보장되는 원내 운영을 약속합니다. 치열한 의견 개진과 절차의 정당성이 보장되는 의원총회를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후반기 원 구성에 있어 각자의 전문성과 비전에 부합하는 상임위 배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국민 여론전을 주도할 상임위별 핵심 이슈를 미리 준비해, 의원님들이 거대 야당과의 전장 최일선에서 제대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대선을 치르며 민심의 무서움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우리가 제대로 하지 않으면 국민이 보내는 지지와 성원이 한순간에 비판과 원망으로 바뀐다는 것도 배웠습니다.

우리 당과 정부가 정권교체를 했다는 오만과 독선에 빠지지 않도록 끊임없이 긴장하고 경계하겠습니다. 대통령 당선인과의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민심을 정확하게 전달하고 할 말은 하는 원내대표가 되겠습니다.

과거 수직적 당·청 관계의 폐해를 그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 바로 권성동입니다. 저는 제왕적 대통령 시대를 종식하겠다는 당선인의 국정철학을 실현하고, 당이 국정운영의 중심에 서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대선 핵심 공약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시행착오 없이 안정적으로 국정운영을 뒷받침해 나가겠습니다.

반드시 승리하는 여당을 만들겠습니다.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의 성공시대를 열겠습니다.

당정의 가교! 세대의 가교! 거대야당에 맞설 야전사령관! 저 권성동이 해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4월 5일
국민의힘 원내대표 후보 권성동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