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3 06:58 (일)
Special Report
'노동전환 고용안정 장려금' 신청접수 ...노동전환 고용안정 협약지원금, 노사합의 통한 고용안정에 최대 5억 지원
'노동전환 고용안정 장려금' 신청접수 ...노동전환 고용안정 협약지원금, 노사합의 통한 고용안정에 최대 5억 지원
  • 김희진 기자
  • 승인 2022.04.03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김희진 기자]

재직자 직무전환 및 노사합의 통한 고용안정에 최대 5억원까지 지원하는 노동전환 고용안정 장려금 사업이 4일부터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고용노동부가 4일부터 '노동전환 고용안정 지원금', '노동전환 고용안정 협약지원금'의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노동전환 고용안정 장려금'은 저탄소‧디지털화 전환에 충격을 받는 기업‧재직자를 선제적‧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서 산업구조 전환에 영향을 받는 기업의 재직자의 원활한 직무심화‧전환 등을 위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노동전환 고용안정 장려금'은 1인당 최대 300만원 최대 12개월까지 지원하며 저탄소·디지털 전환 사업주를 대상으로 직무심화‧전환 훈련, 이‧전직지원서비스 제공 시 교육비를  지원한다.

노동전환 고용안정 협약지원금은 산업구조 전환에 영향을 받는 기업 노사가 고용유지에 대한 합의가 있는 경우 총 5억원 한도에서 고용환경 개선 투자비의 50%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저탄소·디지털 전환 사업주이며 근로자 교육 및 복리후생 관련 시설 등 임차비를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임차한 금액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5억원 지원한다. 

김영중 고용정책실장은 “최근 저탄소‧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어, 산업전환 과정에서 소외될 수 있는 근로자의 고용안정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말하고 "오늘 신설되는 두 가지 장려금 사업이 근로자의 고용안전성 보장과 기업의 원활한 산업전환을 도와 노사가 상생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