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29일 라이징윙스가 블록체인 기반 이스포츠 서비스 ‘COMPETZ(컴피츠)’의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오늘 공식 브랜드 페이지와 커뮤니티 채널을 오픈한다"고 밝히고 "COMPETZ는 플레이어의 실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과 보상을 즐길 수 있는 이스포츠 서비스로, 카카오게임즈의 보라(BORA) 플랫폼에 온보딩되며 게임은 연내 출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창업일보 = 채수연 기자]

라이징윙스가 블록체인 기반 이스포츠 서비스 ‘COMPETZ(컴피츠)’의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 

라이징윙스 관게자는 "‘COMPETZ’는 플레이어의 실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과 보상을 즐길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이스포츠 서비스다. 서비스 내에 쉽고 직관적인 솔리테어(카드게임), 빙고, 당구, 미니골프, 사냥 등 PVP 기반 캐주얼 게임들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게임 결과에 따라 이스포츠 프로선수처럼 큰 승리 보상을 얻을 수 있다"면서  "카카오게임즈의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BORA)’ 플랫폼에 온보딩되며, 보라를 통해 게임재화의 교환이 가능하도록 연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COMPETZ PFP NFT를 구매하는 이용자도 PFP의 등급에 따라 향후 COMPETZ 내 서비스되는 모든 게임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4월 보라 플랫폼에서 COMPETZ PFP NFT에 대한 1차 민팅(Minting·NFT 발행)[2]을 진행한다. 총 1000개의 PFP NFT가 발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서 "COMPETZ는 오늘 공식 브랜드 페이지 오픈을 통해 서비스를 처음 공개했으며, 트위터와 디스코드 등에 커뮤니티 채널도 오픈했다. 이를 통해 추후 제공될 게임에 대한 주요 내용과 일정을 공유하고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신속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영어와 한국어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라이징윙스 강문철 부사장은 “COMPETZ는 글로벌 시장에 다수의 스포츠 캐주얼 게임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얻은 라이징윙스의 경험과 기술력의 집합체다. 누구나 동일한 조건에서 경쟁할 수 있는 공정한 경쟁 환경을 제공해 모두의 이스포츠 서비스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며, “보라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건강한 경제 생태계를 유지하며, 앞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의 추가 확장을 통해 이용자의 선택권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