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8일 약 25분간 이어진 이 자리에서 "한일양국은 안보와 경제번영 등 여러 협력 과제를 공유한 동반자로, 최근 한일 관계의 경색국면을 극복하기 위해선 올바른 역사인식을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히고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자"고 당부했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8일 오전  아이보시 고이치 주한 일본대사를 접견하고  "한일관계의 경색국면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미래지향적 협력구축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약 25분간 이어진 이 자리에서 "한일양국은 안보와 경제번영 등 여러 협력 과제를 공유한 동반자로, 최근 한일 관계의 경색국면을 극복하기 위해선 올바른 역사인식을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히고 "함께 지혜를 모아 나가자"고 당부했다. 

윤 당선인은 "특히 북한의 모라토리움 파기와 관련, "북한이 핵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한미일 3국간 더욱 긴밀한 공조가 필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아이보시 대사는 "북한의 핵 미사일 도발이 한일 양국간 안보에 지대한 위협이 됨은 물론 국제사회에 심각한 도전으로 여겨지는 만큼, 앞으로도 동아시아 지역의 안정과 번영을 위해 한국과 긴밀히 협력해나가길 희망한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