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산무 깍두기 전국 한센인에 전달...김치 나눔으로 ESG 가치 실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산무 깍두기 전국 한센인에 전달...김치 나눔으로 ESG 가치 실천
  • 김희진 기자
  • 승인 2022.03.2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4일 나주 본사에서 국산무로 담근 깍두기 1,000박스(5톤)를 기증하는 ‘사랑의 국산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앞열 좌측7번째), 한국한센총연합회 우홍선 사무총장(앞열 우측6번째)

[창업일보 = 김희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4일 나주 본사에서 국산무로 담근 깍두기 1,000박스(5톤)를 기증하는 ‘사랑의 국산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관계자는 "이날 행사는 ‘농어촌의 희망! 국민의 건강! 지구의 행복!’을 슬로건으로, 공사의 농산물 수급관리 기능을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 복지를 실현하는 ESG경영 실천방안으로 마련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에 기증하는 김치는 국산 무에 100%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양념으로 버무려 의미를 더했으며, 작년 10월에 이은 두 번째 나눔 행사이며  이렇게 마련한 국산 김치는 한센인을 대표하는 (사)한국한센총연합회의 전국 8개 지부를 통해 전국 한센인 마을에 전달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이번 기증이 고령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한센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일으켜 한센인의 생활안정과 복지에 도움이 되고, 국산무 소비를 활성화하여 무 가격 안정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사의 기능을 활용하여 소외된 이웃에 건강한 먹거리 복지를 실현하는 ESG경영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