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넷마블은 24일 액션 RPG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콜라보 파이터 류, 춘리 등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이벤트 소환을 통해 EX등급 춘리를 획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드림매치'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이용자들 간 순수 실력을 겨룰 수 있다"고 말하고 "아울러 업데이트 기념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창업일보 = 이이영 기자]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24일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류, 춘리 등 신규 콜라보 파이터가 추가됐다. 류는 황속성의 공격형 파이터로 [스트리트 파이터 V] 파이터의 공격력을 65% 증가시키는 리더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춘리는 청속성의 밸런스형 파이터로 리더로 사용 시 [밸런스형] 파이터의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각각 40%, 10% 증가시킨다. 춘리는 이벤트 소환을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 파이터는 체력이 50% 이상일 때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체력이 10% 감소할 때 마다 받는 데미지가 줄어드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강력한 성능이 돋보인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넷마블은 향후 스트리트 파이터의 인기 파이터 아쿠마와 M. 바이슨 등 신규 파이터도 순차적으로 선 보일 예정"이라면서 "더불어 스트리트 파이터 콜라보 배틀카드가 출시됐으며 스페셜 배틀 카드는 공격력과 액티브 스킬 피해량, 치명타 피해량을 증가시켜 보다 공격적인 운영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넷마블 측은 "특히 새롭게 선 보이는 ‘드림매치’ 콘텐츠도 주목할 만하다"면서 "등급과 스펙과 상관없이 다양한 파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대전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실력을 겨룰 수 있다. 대전에 참여해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고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또한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스트리트 파이터 콜라보 러시 던전과 콜라보 길드 레이드가 열려 던전을 완료하고 상급 강화 망치, 루비, SFV 소울 랜덤 박스 등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콜라보 기념 출석부, 럭키 찬스 이벤트, 미니 던전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하고 풍성한 보상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