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넥슨은 23일 모바일 MMORPG ‘V4’ 공식 방송 ‘브이포티비’를 진행하고 ‘전쟁의 시대 시즌2’ 업데이트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날 현장에는 개발진과 BJ들이 참여해 시즌2에 대한 정보, 의견을 공유하고 콘텐츠를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그는 "22일 신규 월드 던전 ‘바트라 미궁’, 시즌 서버 등 업데이트 정보를 사전 공개했다. 그리고 올 상반기 시즌3 콘텐츠를 예고하고 대검 클래스 추가 및 영지쟁탈전을 개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또한 서버 안정성, 클래스 밸런스 등 설문조사를 토대로 질의응답도 진행됐다. 

브이포티비 10화 '브이포텐' 넥슨게임즈 개발진
브이포티비 10화 '브이포텐' 넥슨게임즈 개발진

 

[창업일보 = 유연빈 기자]

넥슨은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 공식 방송 ‘브이포티비’를 진행하고 ‘전쟁의 시대 시즌2’ 업데이트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브이포티비’ 10화 ‘브이포텐’은 지난 22일 오후 8시 공식 아프리카TV 및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됐다. 넥슨게임즈 손화수 디렉터, 구상은 PD 등 ‘V4’ 주요 개발진과 BJ 태쿤, 이승훈, 언데드가 출연한 가운데 오는 30일 업데이트 예정인 ‘전쟁의 시대 시즌2’에 대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고 콘텐츠를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그는 "먼저 ‘전쟁의 시대 시즌2’ 핵심 콘텐츠로 월드 던전 ‘바트라 미궁’을 살펴봤다. 전 서버 용사가 한 곳에 만나는 ‘바트라 미궁’은 여러 층의 던전으로 이뤄져 있으며, 전투력에 따라 사냥 가능한 층이 다르게 구성될 예정"이라고 말하고 이어 고속 성장 및 다른 서버로의 무료 이전이 가능한 시즌 서버를 선보이고, 슬롯에 석판을 끼워 더욱 강력한 힘을 얻는 성장 시스템 ‘바트라 석판’을 공개했다.

그는 또한 "올 상반기 콘텐츠를 미리 보는 코너를 진행했다. 시즌3에서는 대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를 추가하고, 영지쟁탈전을 개편해 신규 영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3월에 실시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서버 안정성, 클래스 밸런스, 월드 콘텐츠 매칭 등 각종 질문들에 개발진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에서 넥슨게임즈 손화수 디렉터는 "다소 아쉬운 부분들이 있더라도 응원해주시고 따끔하게 질책도 해주시면 저희 개발진 초심 잃지 않고 라이브 서비스 안정적으로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