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인은 15일 울진 산불현장을 점검했다. 특히 이날 이재민과 화재 작업자들에게 무료로 음식을 제공한 중국음식점을 찾아 식사하고 "공동체를 위해 희생한 사람들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윤석열 당선인은 15일 울진 산불현장을 점검하고 이재민 위로했다.

특히 이날 윤 당선인은 이재민과 화재 작업자들에게 무료로 음식을 제공한 중국음식점에서 식사를 하고 "공동체를 위해 희생한 사람들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당선인이 진작부터 점찍고 찾은 식당으로 이 곳은 산불로 큰 고통을 겪은 울진 주민들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했다. "진화만 되면 '돈쭐'을 내주겠다"고 동네 분들이 이구동성으로 '벼른' 식당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지난 3월 화재 당시 이 가게 이모 사장은 소방관과 산불진압팀에 무료로 식사를 제공했다. 배달 때에도 '산불작업'이라고 쓰면 식사 값을 받지 않았다. 사장님도 주변 청년회와 함께 직접 잔불정리를 하러 돌아다니느라 가게를 직원에게 맡겨야 할 때가 많았다"고 말했다.

그는 "공동체를 위해 기꺼이 희생을 감수한  가게를 당선인이 직접 찾은 뜻은 "고맙고 감사해서"라면서 "공동체를 위해 어려운 일을 분담하고 희생을 감수한 울진주민의 소중한 뜻을 기억하고 한분 한분의 삶이 꼭 재건될 수 있도록 새 정부는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