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윤삼근 기자]

전국교육자 1만명이 3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교육대통합특별위원회 안양옥위원장 및 학교바로세우기전국연합 조금세 상임대표 외 50여명은 이날 오전 11시 서울특별시의회(본청) 정문앞 광장에서 '전국교육자 10.000인의 윤석열 대통령 후보지지선언' 행사를 개최했다. 

김종식 운영총괄실장의 사회로 열린 이날 지지선언식에서 이들은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운 나라, 특권과 반칙이 없는 나라‘를 약속했던 문재인 정권에서 부정부패는 더욱 만연하고 극에 치달아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다"면서 "특권과 반칙이 난무하고 불평등과 불공정, 불의가 판치는 나라로 몰락시킨 현 정권은 반드시 교체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들은 "국가의 미래 주역을 양성하는 신성한 교육 현장엔, 오랜 기간에 걸쳐 좌파적 이념교육이 깊숙이 파고들어 헌법적 가치인 자유민주주의 교육이념을 뿌리째 흔들며 대한민국의 모든 역사를 왜곡시키고 있다"고 말하고 "전국교육자들은 정의와 공정과 상식의 원칙을 지닌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으로서 최적임자로 여겨져 전폭적으로 지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윤석열 후보는 무너져 내린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제자리로 돌려 놓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하고 "윤석열 후보자를 중심으로 정권교체를 이뤄내고자 하는 우리 교육자들의 지지 선언은 전 국민들의 단합을 촉발하는 불씨가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아래는 이날 발표한 지지선언서 전문이다.

 


◆전국교육자 1만명, 윤석열 대통령후보 지지선언 <전문>


현재 대한민국은 국내,외적으로 최대 위기에 직면해 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전 국민이 고통받고 신음하며, 부동산가는 천정부지로 치솟고, 경제는 파탄지경이다.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운 나라, 특권과 반칙이 없는 나라‘를 약속했던 문재인 정권에서 부정부패는 더욱 만연하고 극에 치달아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다.  

특권과 반칙이 난무하고 불평등과 불공정, 불의가 판치는 나라로 몰락시킨 현 정권은 반드시 교체되어야 한다.  
 
대외적으로 최근 발발된 우크라이나 사태는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심각하게 일깨워준다. 위장 평화를 내세우며 퍼주기식으로 일관하는 굴종 대북정책은 우리의 안보와 국격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음을 확인시켜 주었다. 이번에 만약 정권을 교체하지 않을경우 대한민국은 우크라이나와 같은 사태를 맞게 되어, 민주주의의 심각한 위기를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교육 현장에 일생을 바쳐온 우리 10,000인 전국교육자들은 교육을 바로잡고 회복하기를 염원하며 무엇보다 대한민국의 가장 큰 병폐가 교육의 훼손임을 전 국민들에게 고한다.   

국가의 미래 주역을 양성하는 신성한 교육 현장엔, 오랜 기간에 걸쳐 좌파적 이념교육이 깊숙이 파고들어 헌법적 가치인 자유민주주의 교육이념을 뿌리째 흔들며 대한민국의 모든 역사를 왜곡시키고 있다. 

건전하고 자율적인 경쟁을 통해 발전과 성취를 이루는 대신, 천편일률적이고 평준, 하향식으로 재단하여 미래인재들의 창의성과 가능성을 가로막는 최악의 환경으로 치닫고 있다.  

작금의 교육 현실을 결코 좌시할 수 없어 이를 바로 잡기 위해 전국교육자들은 정의와 공정과 상식의 원칙을 지닌 윤석열 후보가 대통령으로서 최적임자로 여겨져 전폭적으로 지지하고자 한다. 윤석열 후보는 무너져 내린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제자리로 돌려 놓으리라 확신한다.    

윤석열 후보자를 중심으로 정권교체를 이뤄내고자 하는 우리 교육자들의 지지 선언은, 전 국민들의 단합을 촉발하는 불씨가 되고자 한다. 

윤석열 후보의 뜻에 동참하고 지지하고자 하는 의지를 아래와 같이 표명한다. 

하나. 윤석열 후보는 대한민국 교육을 자유민주주의 교육이념으로 원상회복시킬 수 있는 적임자이다.

하나. 윤석열 후보는 잘못된 교육정책과 역사관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인물이다.

하나. 윤석열 후보는 공정과 원칙에 의해 이끌어갈 인물이다.

하나. 윤석열 후보는 강직하면서 소박하고 인간미 넘치는 인물이다. 

하나. 윤석열 후보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이 사회에 만연한 부정부패를 척결할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다. 

하나. 윤석열 후보는 정치 신인이라 구태정치를 바꾸고 교육을 개혁할 수 있는 인물이다.  

2022년 3월 3일

아래는 이날 참여한 참여자명단이다.

▷교육대통합특별위원회 위원장  안양옥 (전, 한국교총 회장) ▷부위원장  박종우, 황동연, 박찬수, 김종성 ▷특보단장  조금세, 특보실장 이선행 ▷운영총괄실장 김종식, ▷운영지원실장 박병순, 정재준, 정은선(부실장)

▷교육대통합특별위원회 서울특별시교육본부장  문광언(총괄), 최오규, 라오철, 서철원, 홍태식, 오영세, 김태형, 서태석, 주남수, 선종복,공동실장  윤복현, 박현주

▷부산광역시교육본부장  조금세(총괄), 진병화, 이신련, 공동실장  정윤홍(총괄), 우청석

▷대구광역시교육본부장  이광희, 정인표, 김월화, 김기진, 공동실장  감병원, 이육희, 김진유, 양덕균

▷인천광역시교육본부장  손천택(총괄), 윤석진, 김사영, 주태종, 이대형, 공동실장  김유천,

▷광주광역시교육본부장  송길화(총괄), 류충성, 총괄실장  김영길

▷대전광역시교육본부장  김상두(총괄), 박혜숙, 오명성, 유병로, 총괄실장  정종열,  

▷울산광역시교육본부장  박주영(총괄), 김종욱, 노용식, 오학섭, 차명석, 김재병, 공동실장  엄주엽, 

▷세종특별자치시교육본부장  박두희, 공동실장  이동식

▷경기도(동부)교육본부장  정영규(총괄), 김규영 ▷경기도(남부)교육본부장  안정훈(총괄), 이학무, 현무성, 이성철 ▷경기도(북부)교육본부장  이남봉(총괄), 공동실장  차준광

▷강원도교육본부장  김동수(총괄), 이경순, 배성제          

▷충청북도교육본부장  최한기(총괄), 이기수, 강복선, 공동실장  한규성

▷충청남도교육본부장  김승태, 정종순, 황환택, 공동실장  이홍우

▷전라북도교육본부장  김정임, 허기채, 공동실장  정흥용,

▷전라남도교육본부장  김장용, 박승태,  공동실장  김지석

▷경상북도교육본부장  김재문, 김정현, 김동극 공동실장   문경구

▷경상남도교육본부장  강동률(총괄) 김규원

▷제주특별자치도교육본부장  강경문(총괄), 이창준, 공동실장  전영록, 문정아, 김병택, 김세민 외 다수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